불과 몇 주 전까지 이곳 드갤에서 활동하다 떠나신 유저, 숭아님을 기억하시나요.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반모를 끊고 친목을 도모하던 유저분이죠.
사과문도 제대로 올리시지 않고 논란만 계속해서 일어나자 드갤을 떠나셨습니다.
http://www.dragonvillage.net/talent/board/drawing/?mode=read&b_no=392600&type=writter&keyword=%EC%88%AD%EC%95%84
숭아 님이 떠날 때 마지막으로 올린 게시글입니다.
친목을 도모하는 게시글은 본인이 다 지워서 링크 첨부가 불가합니다,,
뭐 아무튼 숭아님 일 관련해서 피해를 입으시거나 어이털린 분들 꽤나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잊혀질 법한 몇 주 전 이야기를 왜 굳이 지금 와서 언급하는지, 의문이 드실 겁니다.
숭아님이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새로운 계정으로 활동하고 계신다는 것, 알고 있었나요.?
“곰젤리”
이 닉네임으로 현재 숭아님은 활동을 재개하고 계십니다.
곰젤리 님의 그림체가 숭아님 그림체와 너무나도 닮아서 의심스러웠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그림체 닮은 사람이겠거니” 생각했는데, 보면 볼수록 그림체뿐만 아니라 말투도 많이 비슷하게 보이더군요.
그래서 숭아님께 톡으로 살짝 여쭤봤습니다.
(다음은 숭아님 그러니까 곰젤리님과의 실제 카톡 내용입니다)
처음에 숭아님 말로는, 곰젤리와 자신이 동일인물이 아니라고 하며 예전에 코인기부를 한 사람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그냥 그림체 닮은 사람이였나보다’ 라고 생각하고 넘어가려 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만약 나라면? 어떻게 할거임?” 이렇게 말씀하시는 거에요,,,
좀 당황스럽긴 했지만 장난으로 인식하고 받아줬습니다.
?????
갑자기 말을 바꿔서 자기가 곰젤리가 맞다고 자수하는거에요,,
이때부턴 많이 당황스러웠습니다.
방금 전까지 자기가 곰젤리가 아니라고 하다가 갑자기 태도를 바꾸시니...
한편으론 ‘숭아님이 나를 믿고 있으니까 이렇게 솔직히 말해주는거겠지’ 라는 생각도 들어서, 숭아님이 확실히 사과만 해주신다면 눈감고 넘어가고 싶은 마음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후에 태도가..;
(빨간 부분은 닉언이라 가린 것입니다.)
미안하다, 잘못했다, 반성하고 있다 이런 말을 하기는 커녕 자기 이미지랑 친목만 걱정하는 모습입니다.
계속해서 반성하기는 커녕 자기 입장에 대해서만 걱정하고,
심지어는 예전에 자신의 친목질 게시글에 댓글달을 달았던 사람들이 사과해야한다는 투로 말하고계시네요?
어이없긴 했지만 좋게 끝내고 싶어서 사과문 써서 저한테 보여주고, 진실성이 느껴진다면 눈감고 넘어가자고 제안했습니다.
다음은 숭아님이 써서 저한테 보내준 사과문 중 일부입니다.
“논란이 났을때 제가 좋아하는 분도 절 비난한게 너무 속상하고 제 자신이 부끄러워서 새로 시작해서 더 좋은 사람이 되자,라는 생각으로 지금 곰젤리계정을 만들어 활동한거예요...(중략)....저는 지금 친해지고 있다 생각하는분들과 멀어지기 싫어서 말하지 않고 끝까지 숨기려했어요..근데 저도 양심이 조금은 있었는지 그게 안되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심이 있었는지 그게 안되더라고요” 라뇨?ㅋㅋㅋㅋㅋ
양심이 있어서 사과문 쓰는 게 아니라,
저한테 정체를 발각당해서 친목질 그만두고 싶지 않으니 억지로 쓴거잖아욬ㅋㅋㅋㅋㅋㅋㅋ
뭐 아무튼, 숭아님/곰젤리님은 동일인물이며,
개인적으로 해결하고 싶었으나 반성하는 기미가 안 보여서 여기 올려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