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에서는 더이상 활동 안할겁니다. 그린스타님이 만드신 카페에서만 활동하려고요.
여기서 별 호응도 없는 흔한 그림체 가지고 열심히 올리다가 마음고생 할 바에야 그냥 끊을래요.
제가 저번에 글 올렸었죠? 오래 전부터 생각했던 문제라고. 알게 모르게 상처를 주는 분들이 너무 많다고요. 실제로 그 말로 인해 저 말고도 마음고생 하신 분들도 많이 계시고요. 아무리 글을 올리면 뭐합니까.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으면 절대로 고쳐지질 않는데요ㅋㅋㅋㅋㅋ
그냥 직접적으로 다 말할게요. 닮았다고 하지 좀 마요. 그게 아무리 악의없는 말이었다고 해도 다 상처 받아요. 제 그림체요? 흔한거 알아요. 근데 글 하나 올릴때마다 어떤 분 닮았다고 올라오는 댓글이 꼭 하나씩은 있더라고요? 그거때문에 얼마나 마음고생 하는지 모르죠? 흔한 그림체라고 해도 그렇게 말하는거 아니에요ㅋㅋㅋㅋ 그거, 바꿔말하면 님들이 말한 그 분들이 제 그림체를 닮았다는 말도 되요. 저라고 여기 와서 처음 용 그려보는거 아니니까요.
그냥 어차피 활동 많이 한것도 아니고, 저 가봤자 아쉬울 사람 없으니까 끊으려고요. 더 이상 저같은 분들 없게좀 하면 안돼요? 조금의 공통점만 있어도 닮았다는 댓글이 몇개씩은 올라와요. 무명 분들은 그 댓글에 상처받고... 제가 말했죠? 안쪽부터 곪아가면 언젠가 무너질 거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