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원작자 펭쵸°님의 시리아입니다.
(멋대로 펭쵸°님의 게시글 끌어온 점 죄송합니다. 혹시 불쾌하시다면 바로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헤머 타임님의 시리아와 원작자이신 펭쵸°님의 시리아는 너무나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헤머 타임님은 게시글에 리메이크작이라고 글을 남기셨지만 리메이크라 하기엔 시리아의 본래의 모습은 커녕 특징 조차 보이지 않는 모습입니다.
게다가
(wolf세훈님의 정보 댓글을 참고하였습니다.)
이 사진은 본 '몬스터 헌터'에 나오는 몬스터 몹중에 하나인 올가론입니다. 헤머 타임님께서 그리신 리메이크 시리아와 많이, 특히 수컷 (마지막 사진 왼쪽)과 굉장히 흡사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 해머 타임님의 계정 gomdolee님에서 올가론과 많이 유사한 작품입니다.
다음으로 해머 타임님의 시아님 대회 참여작입니다.
(마음대로 ○시아○님의 작품 끌어온것에 대해 미리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불쾌하시다면 빨리 글을 내릴 수 있도록 조취를 취하겠습니다.)
위 작품은 원작자 ○시아○님의 자작룡 시아입니다. 저는 해머 타임님의 그림을 보고는 시아라고 확신이 서지 않아 그림을 끌어오지 못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은 해머 타임님의 그림에서 시아를 찾을 수 있으신가요?
다음으로 유사 모방작의 원본이라고 생각되는 그림입니다.
위 사진은 '아마츠마가츠지'라는 몬스터 헌터에 등장하는 몬스터 몹중의 하나로 해머 타임님의 모방작의 뿔 부분과 유사하다는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아래 역시 게임 몬스터 헌터에 등장하는 몬스터 몹 '티가렉스'로 티가렉스의 팔 부분과 해머 타임님의 모방작의 팔 부분이 유사하다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은 해머 타임님의 게시글로 세 익룡처럼 보이는 드래곤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다음은 해머 타임님의 모방작의 원본이라고 추측되는 사진들입니다.
차례대로 람포스, 이오스, 게네포스라는 드래곤으로 또한 몬스터 헌터의 몬스터 몹으로 등장하는 캐릭터입니다. 해머 타임님의 모방작과 매우 유사하며 다만 해머 타임님의 그림에는 날개만 붙여진 것만이 다릅니다.
해머 타임님이 올리신 게시글에도 어떤 유저분이 지적하신 걸로 기억하는데 해명글을 게시하시기 보다는 어영부영 넘어갔던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위는 해머 타임님의 잗품이고 아래는 몬스터 헌터에 등장하는 몬스터몹 중에 하나인 키린입니다. 이마 정중앙에 솟은 뿔, 털등의 위치가 일치하단걸 보여주는 군요. 다른 점이라면 해머 타임님의 그림에는 사슴뿔처럼 솟은 뿔이 추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해머 타임님의 작품 (아래)와 원작 푸루푸루(위)입니다. 이것은 해머 타임님이 어제자 해명글에서 모작작임을 알리셨으시 긴 말 않겠습니다.
아래는 해머 타임니의 계정 gomdolee님의 계정에서 찾아 볼 수 있는 그림입니다.
아래는 해머 타임님의 모방작의 원작이라고 추측되는 몬스터 헌터의 몬스터몹 진오우거 입니다.
어떠신가요? 유사한 점이 눈에 들어오시나요?
제가 올림 그림들말고도 위 처럼 해머 타임님의 트레이싱, 모방 의심작들이 많습니다.
우선 이렇게 저격하는 가장 큰 이유는 해머 타임님께서 올리신 손그림 게시글과 컴퓨터작 게시글의 차이가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위 그림은 해머 타임님의 계정 gomdolee님의 손그림입니다.
두번째로, 계속 어영부영 넘어가시기 때문입니다. 어제 해머 타임님이 올리신 해명글처럼 보이는 징징글에도 가장 큰 트레이싱 의혹에서 언급안하시고 계속 다른 유저분들의 해명글에만 잔뜩 징징 대셨습니다. 그나마 유저분께서 요구하신 레이어 그림도 확실치 않아 해명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만약 제가 트레이싱 의혹을 받는다면 무슨 수를 써서든 해명을 한텐데 말이죠.
긴 글 읽어주신 분들께 심심한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혹시 해머 타임님의 그림들 중 모방작이라 의심되는 그림들 중 원본을 아시는 분들께선 피드백을 위해 링크나 저격글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머 타임님께 개인적으로 드리는 말씀입니다.
아예 처음부터 트레이싱이다, 모방이다, 하시고 솔직하게 고백하셨으면 좋게 마무리되었을 일들이 해머 타임님의 자존심 때문에 내세우신 거짓말들이 이렇게 커져버렸습니다. 지금까지의 사단에서 무언가 느끼신 것은 없으실까 기대해 보았지만 어제자 해명글을 빙자한 징징글을 보니 마음이 싹 가시는 군요.
해머 타임님이 대회에서 리메이크하신 작품들에 대해서 짤막한 사과문 올리셨으니 더는 언급을 하지 않겠습니다만, 자신의 애정이 담김 자작룡들을 그리 해괴망측하게 리메이크하시고 짧은 사과문으로 유저분들의 화는 절대로 안 풀릴 거라고 저는 획신하고 있습니다.
제가 글을 쓰고 도중에도 불구하고 화가 치솟아 제 분에 못 이기고 손이 벌벌벌 떨리고 있습니다. 해머 타임님께선 지금 어떤 기분이신지는 전 아직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인생은 실전이야, ㅈ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