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
산을 책임지는 산신이다.
맑은 자연을 사랑하며 자신의 산아래 사는 모든 생물을 좋아한다. 다만 산을 망가뜨리거나 해코치를 하는존재가 있다면 가차없이 목숨을 빼앗으며 저승에 가지못하게 한뒤 산에 묶어두며 두고두고 저주를 내리기도 한다.
루의 몸에는 강한 독이 있다. 하지만 자신이 아끼는 존재들에게는 독이 통하지 않도록 자신의 힘을 조금 내려주기도 한다. 그렇기때문에 루를 발견했을시 절대 함부로 다가가지 말자. 몸에 손을 대는 순간 죽음은 순식간에 일어날것이다.
루는 사람을 꺼리지 않는다. 순수한 의도로 숲에 놀러오거나 등산을 하러 오는 사람들에게 축복을 내려주기도 한다.
루는 세상에서 딱 하나만 존재한다. 다른류의 산신은 있지만 용의 형태를 띄는 산신 루는 오직 하나뿐이다.
루는 인간으로도 변한다. 용의 모습보다 인간의 모습을 발견하는 인간에게는 일생일대의 가장위대한 축복이 내려진다고 전해지지만 한번도 그것이 이루어진 인간은 없다.
세상이 태어날때 루가 함께했다. 가장 오래된 산신이며 그만큼 연륜이 높고 지혜가 높아 가끔 찾아오는 인간에게 좋은 충고를 해주기도 한다.
루의 저주는 딱 하나가 있다.
망령이 되어서 저승을 가지못하고 산에 떠돌며 온몸이 난도질당하는 저주를 받게된다.
자신의 산에대한 애정이 굉장하다. 만약 루의 저주를 풀고싶다면 100년동안 산에게 봉사해라. 고통을 이기고 산을 생각하는 존재에게만 저주를 풀어주며 몸을 깨끗히해 저승에 무사히 돌려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