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 IDPW찾기

페이스북 로그인

전체알림
* 알림은 최근 일주일 내역만 보여집니다.

2020-05-23 09:59:57

하이브로의 '사칭 운영 정책'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저는 드빌 1 인게임에서


'아로프' 로 활동중이지 않고 '퇴물아로프' 로 활동중입니다.


그럼에도 유튜브는 아로프로 유지중입니다.


닉네임이 뺏긴 이유는 이러한데 


1. __아로프__ 로 닉네임을 바꾸었을 때 어떤 유저가 '아로프' 라는 닉네임을 가로챘습니다.


2. __아로프__ 로 바꾼 이유는 당시 활동하던 그룹과 같이 그룹명을 맞추었었을 때입니다.



물론 닉네임 소유권은 이 게임에 문제가 되는 것은 없다만


필자가 가짜 아로프다, 아로프 사칭이다 라는 채팅을 몇번 본적 이 있습니다.


해당 사진은 '아로프' 닉네임을 현재 가진 유저의 정보입니다.


싸이코쪽인건지 변태성이 있는건지 홈페이지 닉네임은 __아로프__ 로 했으며 인게임 닉네임은 아로프를 뺏었습니다. 정확히 __아로프__ 로 바꾸었을때가 2019년 9월이였는데 바꾸자마자 며칠 후에 바로 아로프를 강탈하였습니다.


물론 닉네임을 따로 저장해두지 않은 제 잘못도 있는 것은 사실이다만 어느 누가 아로프를 뺏을 줄 알았겠습니까?





해당 사진은 2020년 2월 29일 ~ 2020년 3월 6일 제 닉네임으로 홈페이지를 활동한 사진입니다. 


홈페이지에서도 최근 활동을 한 것이며 제 이름을 가지고 특정 현금거래 행동을 한건데, 이제 우편함 사진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해당 사진은 제가 처음에 보낸 "개인적인 연락을 위해 연락드립니다" 편지를 무시하고 후에 "유튜버로써 연락드립니다, 홈페이지 아로프 닉네임은 누군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후 굉장히 늦은 우편함 편지입니다.


본인이 홈페이지 아로프가 아니라고 하는데 증거가 하나도 없습니다.




해당 사진은 저 사칭분이 "제가 이 닉네임을 꽤 써왔었어서 못바꿔주겠습니다" 의 말도 안되는 논리로 반박을 하였으나 돌아온 우편함 편지입니다.


흥분 1도 안한 편지였고 "본인이 사칭하는 것을 인지 하지 못하는겁니까?" 이런 식의 편지였습니다.


결론적으로 저 짝퉁 아로프님의 논리는 "나도 이 닉네임을 그동안 써왔으니 못돌려준다, 당신 잘못인 이유가 __아로프__ 로 바꿨기 때문이다." 라고 하네요.


솔직히 닉네임의 소유권을 다시 얻는 거는 상관 없습니다. 저분이 영원히 아로프님으로 남든 말든 제 닉네임은 퇴물아로프 인것은 변함 없으니깐요.


근데 논리가 좀 안맞아 자유게시판에도 올려봅니다




추가적으로 하이브로에 "사칭은 어떻게 처리하느냐" 도 문의해보았습니다.


정책은 인게임에 특정 인물을 사칭하는 사람은 영구정지를 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어떻게 처벌되느냐는 하이브로 측이 정하는 것인데, 제가 문의를 보냈을때는 "운영정책에 맞지 않음" 이라고 하며 '비슷한 닉네임은 처벌하지 않습니다' 라고 하더군요.


제가 드빌 공식 유튜버로 활동중인 것은 하이브로가 잘 알고 있을 터인데 사칭쪽 제재는 도저히 이해가 안됩니다. 유튜브 운영을 제가 꽤 오랫동안 해왔고 저분이 제 닉네임을 가로챈 것도 실질적으로 맞지 않는 행동인데 제 두뇌로는 아무것도 이해가 안됩니다.




예전에 아로프 사칭 관련해서 문의를 넣었었습니다. (거의 한달전인 4월 22일)


해당 사진은 4월 22일 처음 문의를 넣었을 때인데, 요약하자면 하이브로측은 담당 부서간 논의를 진행했지만 정책을 넘기지 않고 "사적인 분쟁" 에 대해서는 개입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적인 것 이 아니라 이건 드빌 공식 유튜버 문제입니다아.. 문제를 인지 못했던 건지 하이브로가 잘못 안 건지 해서 다시 이 사진과 함께 보냈습니다.





해당 사진은 운영 정책입니다. 드빌 1 홈페이지에 있는 운영 정책의 부분입니다.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는 ​영구 정지​ 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래서 이와 함께 "드빌 공식 유튜버의 이름과 같은 닉네임은 운영 정책에 따르지 않는 것이냐, 재검토 부탁한다" 의 내용의 문의를 다시 넣었습니다.


답은 같았습니다.





하이브로는 아로프와 아로프가 유사한 이름이라고 생각하나 봅니다.


분명히 인게임 말고 유튜브가 같다고 2번은 언급했는데, 그건 필요도 없다듯이 무시하고 그냥 같은 이메일만 보냈습니다.


답답한데 자유게시판에 올리면 GM 분들 중 한분이 보실거라고 믿습니다. 사칭 운영정책 재검토 제발 부탁드립니다.





댓글[6]

등록하기

사진 등록하기

오늘 하루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