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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4-04 23:13:36

드빌2가 드빌1에서 달라진 점 (1)

1. 디자인

- 드래곤부터 기존 npc, 젬 모양, 기존 몬스터 등등...


2. 부화

- 시작할 때 아시겠지만 부화하는 데도 시간이 걸립니다.

   다이아를 5개씩 주고 사서 부화했던 기존 드빌보다 나아졌지만

   어쩌면 즉시완료라는 또다른 다이아 소비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3. 탐험, 피로도

- 이건 피로도가 줄어들고 충전 시간도 늘어났지만 그래도 상당히 좋죠.

   자신이 임의로 그만두거나 드래곤이 쓰러질 때 까지 계속 할 수 있으니까요.

   에너지 드링크도 거의 필요가 없게 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4. 드래곤의 수와 종류

- 드빌에 비하면 드빌2에 나오는 드래곤은 상당히 적은 편입니다.

   그 대신 새로운 종류의 드래곤이 나왔죠.

   그러나 그 마저도 몇 안된다는 사실이...


5. 데삭

- 기존 드빌 유저라면 많이 알고 계실 데삭,

   아쉽게도 드빌2에서는 데삭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6. 동굴 테마, 받침대(?) 테마

- 같은 드래곤의 카드를 세트로 모으면 그것과 동굴 테마 또는 받침대(?)와 바꿀 수 있죠.

   하지만 카드는 지정된 카드만 쓸 수 있습니다.


7. 보물지도

- 기존의 드빌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시스템이죠.

   어쩌면 탐험의 변화로 생긴 것일수도 있습니다.

   탐험 중 랜덤으로 뜨거나, 탐험 지역에 맞는 보물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면 가능합니다.


8. 많은 ETC의 가격 골드화, 가격 인상.인하

- 상점의 ETC창에 가면 여러 물품이 나오죠?

   레벨-1(렙다), 승천, 에너지 드링크, 닉네임 변경 등등등....

   렙다를 골드로 산다는 점이 가장 좋은게 아닐까 싶습니다.

   에너지 드링크는 변함이 없지만

   승천기는 골드로, 닉네임 변경은 드빌1의 49개에서 33개로 줄었습니다. (cbt때의 닉변은 다야 99개...)


9. 드래곤의 초기스탯과 상승치

- 기존 드빌1의 드래곤과 드빌2의 드래곤은 대부분이 초기스텟부터 다릅니다.

   그리고 상승치도 많은 차이가 납니다.

   드빌2의 드래곤 상승치는 드빌1 캡슐들의 상승치인 셈이라고 하더군요.


10. 젬창

- 아마 다른 유저분들이 이 점에 불만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기존 드빌1에서는 젬창이 5개였으나, 현재는 3개인데다가 젬도 구별해서 끼웁니다. (흰색은 랜덤이므로 예외)


11. 진화레벨과 최대 레벨

- 드빌2의 드래곤은 해츨링까지는 기존 드빌1과 진화 레벨이 비슷합니다.

   그러나 성체는 25레벨에 되고, 최대레벨이 50레벨이며, 45레벨 달성시 오라 드래곤으로 진화합니다.


12. 새로운 몬스터

- 일단 새로운 던전 말고 기존의 하늘의 신전까지만 비교해 봅시다.

   희망의 숲과 난파선, 불의 산 까지는 몬스터의 모습을 제외하면 그다지 변화가 없죠.

   물론 불에 산에는 파이어 헤드스톤이 파이어 레드스톤으로 바뀌었지만 말이에요.

   하지만 바람의 신전에는 괴조투사와 이교술사가 새로 등장하죠.

   그리고 보스도 블루 타이탄에서 골드 타이탄으로 이름도 모습도 바뀝니다.

   하늘의 신전에는 글램워치만 새로 등장하죠.


13. 더 추가되는 던전

- 해골요새는 지하성채, 혼돈의 틈새는 지하던전, 수목신의 묘지는 나무 던전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 다음부터는 수중동굴, 몽환의 수정터, 오색호수, 원혼의 폭포, 도적의 이글루, 칼바람의 산맥, 빛의 탑 등입니다.

   그 나머지는 정보없음이므로, 시나리오 중에 랜덤으로 등장하는 것일 겁니다.


14. 시나리오

- 이걸 초반에 써야 하는데 지금 쓰네요.

   기존 드빌1에는 다크닉스 스토리도 캡슐 제작이 가능해질때 까지만 해도 관은 딸 수도 있죠.

   하지만 드빌2에서는 시나리오가 진행되지 못한다면 다음 시나리오나 새로운 맵에 갈 수 없습니다.

   귀찮더라도 깨려고 노력하시길 ;;


15. 육성

- 드빌2에 들어오면서 육성 시스템이 새로 생겼죠.

   육성은 골드나 다이아를 지불하여 탐험을 하지 않고 드래곤의 레벨을 올려줍니다.

   구분이 어려우시다면 골드의 양을 보세요.

   골드가 많을수록 경험치도 많이 올라갑니다. (역시 비싼게 좋죠)

   하지만 특급 육성이라고, 유일히 다이아로 지급하는 게 있죠.

   이것은 레벨과 상관없이 다음 레벨로 바로 올려주는 것입니다.

   당연히 초반에는 쓸모가 없겠지만 고수에게는 아주 유용하게 쓰일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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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쓰고 싶지만 시간상, 분량상 다음편을 제작할 수 밖에 없게 되네요.

(2)편에서 마무리하거나 더 오래 갈 수도 있겠군요.

그럼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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