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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9-05 21:55:39

자주 쓰는 스킬 설명 및 분석

콜로세움이나 순위쟁탈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스킬들을 분석해보겠습니다.


1. 시한폭탄

​체력형이 장착할경우 가장좋은 효과를 발휘하는 체력형용 스킬 입니다.

아티펙트, 드래곤강화의 등장으로 체력형이 매우매우 강력해지면서 이 스킬의 위상 역시 매우 높아졌습니다.

단점이라면 시폭 벤투스를 달면 데미지가 매우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2. 신경독소

상대 체력에 비례해서 3턴 동안 데미지를 주는 매우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상대 체력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체력형이라고 해서 신경독소에 취약한 것은 아닙니다. 단지 데미지가 더 많이 들어 가는 겁니다. 데미지를 더많이 받지만 체력형은 다른 드래곤보다 체력이 높으니 취약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신독이그와 같이 사용할 경우 생각보다 짭짤한 딜이 들어갑니다.


3. 상처파악

상대에게 중첩으로 추가 데미지를 주는 공격형, 체공형 전용 스킬입니다.

상당히 강력한 스킬이지만 드래곤 강화의 등장으로 탱커들의 방어율이 매우 높아져서 위상이 매우 하락했습니다.

그래서 예전만큼 많이 쓰이지는 않습니다.


4. 망각의 망치

상대 스킬사용을 막는, 방어용 스킬 중에서는 가장 강한 스킬입니다.

콜로세움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단점이라면 스킬 횟수가 2번 밖에 없고 스킬을 봉인 하는 것이 아니라 전투 후반에 상대의 연속적은 스킬 발동으로 질 위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스킬 발동하기 전에 이기면 됩니다.


5. 철갑방패

예전부터 꾸준히 사랑받아온 탱커용 스킬입니다.

이스킬을 사용하면 방어를 했을 시에 데미지가 하나도 안 들어가는 경우가 아주많습니다.

스킬 사용횟수도 5번이나 돼서 아주좋은 스킬입니다.


6. 마비의 구름

드빌2가 만든 희대의 사기스킬

개천에서 용난 스킬

테이머들의 짜증을 증폭시키는 스킬

​드빌2초창기에는 상대의 크리티컬 확률을 감소시키는 별로 안 좋은 스킬이었습니다. 아무도 사용을 안 했습니다.

그런데 스킬 패치 이후에 상대방이 크리티컬을 못하게 하는 것으로 바뀌고, 상대스킬 횟수를 1번 감소시키는 효과도 생겨서 망각의 망치의 상위 호환이됐습니다. 그냥 사기

이 스킬 때문에 스킬 횟수가 적은 스킬들은 아예 발동을 안하는 경우가 아주 많이 생겼습니다.

콜로 3대3에서 많이 쓰입니다.


​7. 뼈 부수기

상대가 방어, 회피를 못하게 하는 스킬로, 공격형 체공형용 스킬입니다. 탱커들을 호구로 만듭니다.

이 스킬과 함께 시간의 역행도 자주 쓰입니다.


8. 빛의 정화

아군에게 걸린 상처파악을 제외한 모든 디버프를 제거합니다. 부가효과로 빛의 정화를 제외한 아군이 장착한 모든 스킬의 사용 횟수가 1번 늘어납니다.

여담으로 유타칸 밤에서 아녹마도 이 스킬을 사용합니다. 아녹마는 디버프가 상처파악 밖에 없으면 빛정을 발동 안 하지만

상처파악과 함께 다른 디버프도 받고 있을 때 빛정을 발동하면 상처파악이 사라집니다.

마비의 구름도 그렇고 빛정도 그러고 부가효과가 훨씬 더 좋다...


이상입니다.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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