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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2 13:36:05

[개편된] 콜로세움 누리, 라온으로부터 연승을 지키자! Ver. 1.4.0

 이 게시글은 pc화면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드래곤 빌리지 시즌2

Dragon Village Season 2


 



*Ver 1.0       내용 작성 2016.1.12.

 오타 수정 2016.2.14

 내용 수정 2016.2.14



*Ver 1.1       Index 추가 2016.2.15

 단락 3 추가 2016.2.15

 단락 4 추가 2016.2.16

 오타 수정 & 내용 수정 2016.2.17

 단락 6 추가 2016.2.18

 단락 5 추가 2016.3.24

                         

  

*Ver 1.2      단락 7 삭제 2016.3.27

 즈믄 부분수정 2016.4.20



*Ver 1.3     2.1.4 Data에 따른 콜로세움 개편 사항 추가 2016.4.28


*Ver 1.4     콜로세움에서 획득 가능한 칭호 부분 추가예정 2016.6.3







안녕하세요. 클로에입니다. 

지난번에 약속한 대로 3대3 1000연승 돌파시​ 공개한다고 했던 1년간 준비해온 자료를 드디어 공개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이 게시물 내용의 1차 저작권은 클로에한테 있고 2차 저작권은 주식회사 Highbrow에게 있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것은

 드래곤빌리지2 게임 속 콜로세움에서 유저들을 울리며 강림하고 있는 연승방지에 대한 모든것입니다.



* 1 VS 1 연승방지봇은  3 VS 3 연승방지봇의 능력치와 동일합니다. 

이 글은 3 VS 3을 중심으로 작성하였습니다.(곁다리?)







그럼 자세히 알아봅시다.^^










- INDEX -





[1]  콜로세움 연승별 PVP 점수


가) 2016년 패치 이전


나) 2016년 패치 이후


[2]  콜로세움에서 획득 가능한 칭호













[3]  연승별 연승방지봇의 드래곤 능력치 정보


1) 파워드래곤(Power-Dragon)

2) 쉐도우드래곤(Shadow-Dragon)

3) 핑크벨(Pinkbell)

4) 즈믄(Zmon)



[4]  1 vs 1 라온 공략


[5]  1 vs 1 누리 공략


[6] 3 vs 3 라온 공략

1) 저연승 공략

2) 고연승 공략


[7] 3 vs 3 누리 공략











[1]  콜로세움 연승별 PVP 점수


가) 2016년 패치 이전



 (1) 1 vs 1





첫 승리시 10 점, 두 번째 승리시 10점인 것을 제외하면 1 VS 1은 연승을 쌓아갈때마다(Streak / Stock)  PVP 점수가5점씩 누적해서 적립됩니다.


단, 301연승 이후부터는 유저와의 전투시 1,505점이 고정적으로 주어지고 연승 방지봇과의 전투인 25배수(ex. 325/350/375...)엔 정상적으로 누적점수가 주어집니다. 


연승방지봇과의 전투후, 

승리시 얻는 pvp점수 계산방법은 1,505 + ( 자신의 해당연승 - 300 ) X 5 입니다.





(2) 3 vs 3





첫 승리시 20점, 두 번째 승리시 20점인 것을 제외하면 3 VS 3은 연승을 쌓아갈때마다(Streak / Stock)  PVP 점수가15점씩 누적해서 적립됩니다.


단, 301연승 이후부터는 유저와의 전투시 4,505점이 고정적으로 주어지고 연승 방지봇과의 전투인 25배수(ex. 325/350/375...)엔 정상적으로 누적점수가 주어집니다. 


연승방지봇과의 전투후, 

승리시 얻는 pvp점수 계산방법은 4,505 + ( 자신의 해당연승 - 300 ) X 15 입니다.








 나) 2016년 패치 이후



 (1) 1 vs 1





첫 승리시 10 점, 두 번째 승리시 10점인 것을 제외하면 1 VS 1은 연승을 쌓아갈때마다(Streak / Stock)  PVP 점수가5점씩 누적해서 적립됩니다.


100연승 이후 부턴 연승에 상관없이 승리마다 505 점씩 누적됩니다.

연승방지봇을 격파해도 505점 고정지급합니다.





(2) 3 vs 3



첫 승리시 20점, 두 번째 승리시 20점인 것을 제외하면 3 VS 3은 연승을 쌓아갈때마다(Streak / Stock)  PVP 점수가15점씩 누적해서 적립됩니다.



100연승 이후 부턴 연승에 상관없이 승리마다 1,505 점씩 누적됩니다.

연승방지봇을 격파해도 1,505점 고정지급합니다.



[2] 콜로세움에서 획득 가능한 칭호










[3] 연승별 연승 방지봇의 드래곤 능력치




    *라온이 착용한 2단계 일반젬들의 능력치를 제외함

*필드 버프 제외한 능력치

*빨간색은 주요 증가 능력



※1VS1 대결 연승방지봇 능력치도 조합 퍼브를 제외한 모든 능력치가 표와 동일합니다.




가. 라온(Raon)

1) 변종 파워 드래곤(탱커)










2) 쉐도우 드래곤(어택커)









3) 핑크벨(어택커)











나. 누리(Nuri)


1) 즈믄(사기캐)







[3] 1 vs 1 라온 공략


 라온은 점점 강력해지는 드래곤을 승부로 유저들을 울리는 악독한 라이벌인데 한 드래곤만 쭈욱 내세운다면 테이머들이 그 드래곤에 맞서 라온 격파용 드래곤을 육성해놓으면 되지만...

이 녀석이 보기보다 머리가 좋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드래곤 3마리중 한마리를 랜덤으로 출전시키기 때문에 테이머가 상성상 하위 드래곤을 내놓게 된다면 연승이 꺾이게 되는 비운을 맞이하게 됩니다.




현재 콜로세움에서 상성과 관계없이 안정적으로 상대방을 격파할 수 있는 드래곤은 대체적으로 체력형입니다.

라온을 격파할 수 있는 방법은 많지만 저 연승부터 고 연승까지 안정적으로 가실분들에게

저는 체력형 드래곤에 젬칸(3 체/방) 스킬(시한폭탄) + (복수의 거울) 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준비하신다면 왠만한 공격은 복수의 거울이 커버하게 되고 마지막 한 방은 강력한 시한폭탄이 받쳐주게되어 어렵지 않게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다만, 복수의 거울이 발동 안한다면 다소 힘들 수 있습니다.)





[4] 1 vs 1 누리 공략


 누리에게 많이 얻어맞으신 분들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 누리를 접했을때 어떻게 이겨야하나 감이 안잡혔었거든요. 이 조그만 달걀한개라고 생각하고 우습게 봤다가 75연승에서 이그나가 날아가는걸 보고 식겁했던 기억이 있네요.

 다행히도 그때 당시엔 신의 분노 발동률이 이판사판 발동률처럼 낮아서 그나마 위안을 삼았지만, 시즌2로 넘어온 이후 신의 분노 발동률이 급격히 상승해서 더욱 어려운 상대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먼저 누리의 드래곤, 즈믄의 특징입니다.


​5-1. 추가안내 : 즈믄에게 상처파악 사용할 시 +3 중첩마다 데미지가 +1씩 증가

 통상 데미지는 면역





체력같은 경우 

3대3 에선 고정 체력 37(통상 일반 공격 19번 성공해야 승리), 땅속성 필드 버프시 체력 40이 주어지고

1대1 에선 고정 체력 16에 75연승 마다 체력이 +2씩 증가합니다.



이렇게 면역과 추가 데미지 무시를 많이 가지고 있는 즈믄이라 1대1에서 조합 버프를 못받는 테이머의 드래곤은 최대한 오래 살아남는게 즈믄과 대결시 주어진 숙제입니다. 

공격력이 매우 높은 (방어력은 더 높지만) 즈믄의 속성상 테이머는 일단 다음 드래곤들을 꺼내면 안됩니다.


공격형/체공형 : 오래 살아남아야하는게 미션인데 피를 흡수해서 연명해야하지만 즈믄한텐 통상공격이 2라 체력을 1씩밖에 회복하지 못합니다. 또한 방어력이 약해서 즈믄에게 쉽게 당할 수 있습니다.

체력형 : 체력형의 밥줄인 시한폭탄 공격이 즈믄한테 1밖에 주지 못할 뿐더러 복수의 거울도 1 신경독소 데미지도 1씩 답니다. 또한 즈믄의 공격력이 매우 높아 10턴 이상 버티지 못합니다.(또한 신의 분노를 직격으로 맞을시 체력이 천 단위로 깎이기 때문에 비추천입니다.)



따라서 즈믄과 대면시 반드시! 방어형/체방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장비는 반드시 깃털류(+3옵션이상의 방어율)를 챙겨가셔야 합니다. 즈믄과의 대결에선 1번의 공격이라도 안 맞아야 하므로 깃털류가 좋습니다.


스킬같은 경우, 많은 유저들이 다음과 같은 스킬을 끼실겁니다.

체방형 드래곤으로 상대할 때 : 망각의 망치 / 복수의 거울, 망각의 망치 / 신경독소

방어형 드래곤으로 상대할 때 : 망각의 망치 / 철갑방패, 망각의 망치 / 복수의 거울

하지만 저는 다음과 같은스킬로 즈믄을 상대합니다.<-개인적인 성향이니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저는 신속이동과 고속이동 장착 후 출전합니다. 둘다 회피율을 급격하게 상승시켜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저는 즈믄과 대결할 때 항상

"더 오래 살아남는다."를 목표로 잡기 때문에 제 드래곤을 묶어둘 스킬을 착용하지 않은 즈믄에게 더할 나위없이 좋은 스킬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신의 분노도 회피하거나 방어하게 되니 생각보다 오래살아남더군요.  제 길드원한테는 반드시 이렇게 끼고 맞서라고 추천합니다. 

이렇다! 할 방법은 없지만 테이머분들도 한번 이렇게 도전해보세요.












[5] 3 vs 3 라온 공략

​1) 저연승 공략

 어찌보면 1대1에선 누리가 가장 힘들지만 3대3에서 만나는 라온은 대결할 때 마다 긴장하게 될겁니다. 라온의 드래곤들은 연승이 높으면 높을 수록 능력치가 올라가고 후에 자세히 알려드리겠지만 3대3에선 즈믄의 체력이 고정되어 있고 공격력만 25씩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25연승, 50연승, 100연승, 125연승, 175연승 까지는 라온의 드래곤들이 레벨은 50이라고 표시되어있지만 사실상 50레벨 드래곤들의 능력치보다 낮기 때문에 자신이 육성한 드래곤들이 7.0등급이상이고 혼성젬만 잘 끼워져 있다면 아무 스킬을 동반해도 이기는데 무리는 없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라온을 우습게 봤다가 예기치 못한 일로 질 수도 있기 때문에 제가 추천해 드리는 드래곤 조합은

체방/공격/공격입니다.

빠르게 라온을 잡을 수 있아 라온에게 반격당할 기회를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2) 고연승 공략

저를 포함해서 거의 모든 유저들이 사실 200연승 이상 가기가 다소 힘듭니다. 유저들의 드래곤이 연승방지봇들의 드래곤보다 강력하기 때문인데 ​만약 운이 겹치고 주변 강자가 양보 및 도움을 받아 200연승 이상 돌파하게 된다면 유저들보다 약한(?) 라온한테 져서 연승이 날아가버린다면 상당한 스트레스를 동반해 사람에 따라 그 날 하루 일과에도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유저들 보다 약하다곤 하나 500연승 이상부턴 랭커급 유저가 운영하는 드래곤들 능력치와 맞먹기 때문에 준비를 많이해 가야합니다.


고연승 라온을 공략할 때는 체방/체력/체력이 정말 효과적입니다. 상대방 능력치와 관계없이 일정한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시한폭탄을 잘 이용할 수 있고 높은 회복치를 체방형드래곤에게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연승에서 사용하던 체방/공격/공격의 공격형 드래곤들은 점점 높아가는 라온의 방어 능력치에 효율이 점차 떨어지기 때문에 비추천합니다.



드래곤 장비는 

체방형엔 깃털류에 방어율이 많이 붙을 수록 좋습니다.

두마리의 체력형엔 장비에 관계 없이 체력 스탯이 많이 붙을 수록 좋습니다. <-다만 묘안석을 쓰시면 미세하게나마 라온을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제가 라온 상대시 쓰고 있는 강력 추천 스킬 및 드래곤 배치입니다.




 라온의 드래곤 조합 약점은 바로 상대방 탱커의 방어와 회피를 무효화시킬 스킬이 없습니다.


 따라서 테이머의 방어형 드래곤은 회피율 패시브를 덕지덕지 붙이고 방어율로 도배된 템을 쓴다면 상당한 피해 감소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또 체방/체력/체력 조합으로 라온의 변종파워드래곤만 제거한다면 그 게임에서 이길 확률은 매우 올라갑니다. 방어력과 체력이 약한 쉐도우 드래곤이야 체력형의 평타로도 잡을 수 있고 마지막 발악으로 핑크벨이 아수라일섬을 쓰긴하지만 그때가 되면 이미 체력형의 두,세번째 시한폭탄 타이머가 0에 가까워 졌을 겁니다.


이렇게만 준비하신다면 최소한, 연승 방지봇 라온에게 질 일은 거의 없을겁니다.(결국에 언젠가는 능력치가 초월적으로 변해버려 이런 조합도 썰어드시겠지만..)




<인게임 트로페우스 능력치. 라온의 공격은 안맞는게 제일 좋습니다.>



사실 시한폭탄이 스킬중에 제일 시원시원해서 좋아합니다..





[6] 3 vs 3 누리 공략



3 대 3은 1 대 1의 확장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방어형 혹은 체방형 3마리를 들고 가시는게 보다 안전합니다.

 조합은 신의 눈물이나 죽음의 숨결 등 방어율을 올려주는 조합 혹은 흑풍같은 회피율을 올려주는 조합으로 데리고 가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맨앞인 1선에 서는 드래곤은 자신이 키우던 드래곤중 가장 잘 키운 드래곤을 놓으셔야하고(3마리 다 잘 키우면 훨씬 좋죠) 2선은 아무 방어형 드래곤을 놓아 주시면 됩니다. 3선은 디버프 담당이니 굳이 방어형을데리고 갈 이유는 없지만, 만일이란 것도 있으므로 방어형 3세트로 맞추고 가는게 좋겠지요.


 맨 앞의 방어형 드래곤은 망각의 망치 철갑 방패 필살 방어 혹은 회피율 등 기타 최대한 많이 맞고도 살아남을 수 있게 스킬을 세팅해주시고,

 2선에 있는 드래곤은 반드시 망각의 망치를 끼고 가도록 합시다. 만약 운이 없어서 맨 앞의 드래곤이 즈믄의 신의 분노를 한 방 직격으로 맞아 날아가 버렸을 때를 대비해 남은 신의 분노를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가장 방어율이 높은 템을 끼시는게 좋습니다. 첫번째 드래곤이 죽게 된다면 남은 두 마리가 한 마리 몫을 대신해 더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철갑 방패나 필살 방어 같은 방어 스킬이 금방금방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3선은 즈믄에게 디버프를 걸어주는 역할로 신경 독소나 환각 효과등 즈믄의 턴일때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스킬이 좋습니다. 또한 뼈부수기 같은 걸로 즈믄의 회피율을 봉쇄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대한 빨리 죽일 수 있게 도움이 되는 스킬을 장착하세요.


이걸 통합해서 제 드래곤들의 스킬 배치 및 자리 배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시다 시피 제일까진 아니지만 저는 죽음의 숨결 조합을 쓰기 위해 루시퍼를 최우선 자리에 배치했고 스킬은 둘다 패시브 스킬(회피율 증가)을 착용하였습니다.(제일 등급이 좋은 방어형은 다른 드래곤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2선자리엔 망각의 망치와 바리케이트 역할의 사나래를 집어 넣었습니다.

 * 마지막의 이그나는 신경독소로 즈믄의 체력을 1이라도 더 깎고 도망 못가게 묶는 시간의 역행을 장착했습니다. 여러분은 이그나보다는 가루다나 블럭 드래곤같은 더 좋은 드래곤을 데리고 가세요.(이그나가 계정의 전 주인의 마스코트 드래곤이라 그냥 사용했습니다.)



이렇게만 하시면 무난하게 즈믄을 공략할 수 있을겁니다.

 저같은 경우 아래 사진 처럼 루시퍼가 회피로 다 커버해줘서 더 편했습니다.









 Q : 만약 즈믄의 신의 분노를 못 피하거나 못 막으면 어떻하나요?

 A : 그럼 맞아야죠...ㅋ




퍼퍼ㅇㅇ퍼ㅇ펑!

이렇게요 ㅋ


저는 모 아니면 도의 승부를 보는쪽을 선택하는걸 좋아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식을 선호하고 따르신다면 도전정신을 가지고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연승은 게임의 자산(Asset)이죠. 모두 자신의 자산을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은 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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