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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4-15 19:06:54

콜로세움에서 가장 이길 확률이 높은 능력치 분배 (+검산)

* 스킬, 치명타, 회피, 궁극기, 더블어택, 막기, 공격 순서는 계산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1대1 기준 계산입니다.






개인적인 분석 결과로,

PvP (콜로세움) 피해량 공식은 {(40*공격력)/(방어력)}*(0.95~1.05) 가 나왔습니다.

 이것을 간단히 P= 40*A/D    라고 합시다.


방어력이 같을 때 피해량은 공격력에 비례하고,

공격력이 같을 때 피해량은 방어력에 반비례합니다.


이 식으로부터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받는 피해가 같을 때, 체력과 방어력의 효율적인 능력치 분배.

2. 방어력이 같을 때, 체력과 공격력의 효율적인 능력치 분배.

3. 체력이 같을 때, 공격력과 방어력의 효율적인 능력치 분배.

4. 결론.






1체력=1 (p)  ,  1방어력=4 (p)  ,  1공격력=4 (p) 입니다.




1. 받는 피해가 같을 때, 체력과 방어력의 효율적인 능력치 분배




적의 공격력이 K 라고 가정해 봅시다.

여기서 1500 (p)가 주어졌을 때, 체력에 a  (p)만큼, 방어력에 b (p)만큼 총 a+b= 1500 (p) 투자하는데

가장 오래 버티기 위해서 각각 얼마만큼 투자해야 하나요?   (전체 체력=a, 방어력= b/4 )


ㄱ. 공격을 버틸 수 있는 횟수= 전체 체력/피해량 = a/P=a/{(40*K)/((b)/4)} 의 최댓값을 구하면 됩니다.

  귀찮아서 계산식을 다 적지는 못하고.. 아무튼 계산해보면 산술기하 써서 K값과는 상관없이 a=b=750이 나옵니다.


즉, 체력과 방어력에 등급(?)을 1:1로 투자하는 것이 생존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따라서 PvP에서 가장 효율적인 체력과 방어력의 비율은 4:1이 됩니다.







2. 방어력이 같을 때, 체력과 공격력의 효율적인 능력치 분배.



방어력=d, 공격력=b/4 (p) 체력= a (p) 이고 a+b=1200 (p) 라고 가정합니다.

적의 공격력이 S일 때 죽기 전까지 가장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는 체력과 공격력의 분배법을 알아봅시다.


일단 죽기 전까지 공격 횟수= 전체 체력/피해량 = a/P = d*a/(40*S) 이므로

총 피해량은 공격 횟수* 공격력이니 총 피해량= (b/4)*d*a/(40*S) 이라는 식이 나오는데요,

이것도 방어력과 마찬가지로 S값과는 상관 없이 최대값이니 산술기하를 쓰면 a=b,

즉 체력과 공격력에 같은 양을 투자할 때가 (600 p) 죽기 전까지 줄 수 있는 피해량의 최대입니다.



따라서 PvP에서 가장 효율적인 체력과 공격력의 비율은 4:1이 됩니다.






3. 체력이 같을 때, 공격력과 방어력의 효율적인 능력치 분배.



적 공격력= K, 자신의 체력= H , 방어력 = a/4 (p) 공격력 = b/4 (p) 라고 하고, a+b=1600 (p)라고 합시다.

여기서 말하는 효율성은 죽을때까지 가장 높은 피해를 주냐는 것입니다.


공격 횟수= H/P = H/{40*K/(b/4)} 이므로 총 피해량은  a/4 * H/{40*K/(b/4)}

=(a*b*H)/640K = {a*(1600-a)*H}/640K 의 최대값 =>> K와 H값과는 상관없이 a=b=800 (p)라는 값이 나옵니다.



따라서 PvP에서 가장 효율적인 방어력과 공격력의 비율은 1:1이 됩니다.




4. 결론.

콜로세움에서 같은 양을 투자했을 때

체력:방어력:공격력= 4:1:1 이 이길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검산하는 시간!







* 틀릴 수 있음

** 스킬, 치명타, 회피, 궁극기, 더블어택, 막기, 공격 순서는 계산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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