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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6-03 13:40:36

혼성젬 강화팁 내지는 매뉴얼

우선 드빌2의 모든 컨텐츠가 랜덤으로 즐기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모든게 확률입니다. 젬 등급이 올라갈수록 성공확률 수치가 점점 작아지므로, 언제든지 깨질 수 있습니다. 

이점을 명심하고 시작한다면, 강화하다가 깨어진대도 정신적 충격이 적어지겠죠...


아마 일반젬을 원형젬으로 강화하는 팁을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일반젬을 원형젬으로 만드는데는 어마어마한 다이아와 골드가 들었습니다.

그에 비하면, 혼성젬은 다이아가 적게 듭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준비물(숫자 이상이면 더 좋음)

- 확률이므로 언제든지 깨질수 있다고 생각하는 담대함

- 2번까지는 깨져도 복구할 수 있는 다이아 40개 이상

- 총재료비(원가, 조합비) : (혼성젬 구입 약 10만 골드(공체젬은 30만 이상) + 재료젬 구입 30만골드) + (용액조합비 10만골드 + 초월용액 만들기 위한 다이아 5개) + 강화비 15만골드

**상기 준비물로 만든 용액들...

- 절제의 용액 : 10개

- 지혜의 용액 : 15개

- 용기의 용액 : 15개

- 정의의 용액 : 60개

- 초월의 용액 : 2개

- 깨져도 상관없는 초기혼성젬 : 1개


*** 물론 여기까지 준비하는데 원가가 어마어마합니다.

- 위의 용액 100개 정도를 준비하려면, 1*10 + 2*15 + 3*15 + 4*60 = 325개씩의 마법가루가 필요합니다.

- 325개씩의 마법가루는 24짜리 공격젬, 방어젬이 2개씩, 92짜리 체력젬이 3개가 필요합니다.

- 초월용액은 자기에게 많은 젬으로 선택해서 하면 만들면 되겠지만, 보통 24짜리를 강화하여 만드는데, 26까지만 강화하면 초월용액은 4개가 나옵니다. 운좋으면, 22 혹은 23짜리 1개, 24짜리 2개를 이용하여 다이아 소비 없이 26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1번 실패한다고 보면, 23*1, 24*2, 다이아 5개로 초월용액 4개와 마법가루 462개를 만들수 있죠.

- 젬별 마법가루 수치는 팁게에 있습니다.

- 정리해 보면 용액을 만들기 위한 재료는 예를 들어 공격젬 23*1, 24*2, 다이아 5개, 방어젬 24 2개, 체력젬 92 3개가 됩니다.

- 젬을 마법가루로 만드는 비용은 젬을 큰것으로 준비했으므로 500골드*6번 = 3,000골드로 아주 미미합니다.

- 마법가루를 용액으로 변환하는 비용은 각 용액을 만드는데 1,000골드씩이므로 전체 100개를 만들기 위해서는 용액조합비가 100,000골드가 필요합니다.

- 재료 젬은 밤던 사냥 1시간 하시라고 조언드립니다. 젬값은 시세라 계산하기 애매...물론 경매장 이용한다고 보면, 약 30만 골드 들어갑니다.

- 재료가 되는 혼성젬도 시세라 애매...대개 공체젬이 30만 그이상 하지요?



자 이제 재료 준비가 끝났으므로 강화를 해볼까요?

1. 점술집의 연금술 메뉴로 들어가서 혼성젬 강화를 클릭합니다.

2. 혼성젬 선택을 클릭하고 원하는 혼성젬을 선택합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공체젬을 선택하실 겁니다. 깨져도 상관없는 젬이 하나 이상 있기를 바랍니다.

3. 지금부터는 산수입니다. 단 우리가 체크할 항목이 두가지 입니다.

하나는 연금술 포인트, 하나는 성공률. 어떤 분들은 연금술 포인트를 보시고 어떤 분들은 성공률을 보십니다. 하지만, 다음 사항으로 고려해 본다면 어떨까요?

- 용액을 사용하여 연금술 포인트를 올리면 강화 확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연금술 포인트을 올리기 위해 용액은 5번만 부을 수 있습니다.

- 연금술 포인트가 100이 넘어가면 강화 확률이 초기화 됩니다. 망하는 거죠. 100을 넘기지 않는 것이 관건입니다. 물론 초월용액 사용해도 됩니다만, 전 2개만 사용할 예정이니 패스합니다.

- 혼성젬의 등급이 올라갈 수록 용액을 넣지 않아도 제공되는 초기 확률과 연금술 포인트를 100으로 만들었을 때의 최고시의 확률이 점점 떨어집니다.

4. 그리고 강화확률은 젬 등급 및 연금술 포인트에 따라서 환산되는 환산점수일 뿐입니다.(증거를 보자면, 강화하다가 5개 용액을 넣고 강화확률을 보시고, 다른 등급의 혼성젬을 선택해 보시면 환산되는 확률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 상기 조건들만으로 보았을 때 우리가 초월 용액이 많지 않은 상황이라면, 연금술 포인트를 100으로 맞추는 것이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 용액으로 연금술 포인트 100 맞추는 산수 절차

- 우선 연금술 포인트 50짜리 정의의 용액을 몇개 부어봅니다. 럭키한 경우 2번만에도 100을 채울 수 있겠지만, 그런 경우가 많지 않을 겁니다. 

- 정의의 용액 2번 이후 용액을 추가하다보면, 점수의 경계가 있습니다. 연금술 포인트 100을 넘지 않기 위해서니까 다음과 같이 추가적으로 용액을 부어줍니다.

* 96 이상 : 강화

* 95 ~ 91 : 5짜리 추가

* 90 ~ 76 : 10짜리 추가

* 75 ~ 51 : 25짜리 추가

* 50 이하 : 50짜리 추가


***지금부터는 최종 연금술 포인트에 따른 경험치입니다.

용액 5개를 상기 경계에 따라 잘 부으셨다면, 연금술 포인트가 100을 넘지 않으셨을 겁니다. 어떤 분은 빨간색 100을 보신 분도 있을 거고, 30을 넘지 못한 분도 있을 겁니다.

다시 얘기하지만, 지금부터는 포인트에 대한 경험치입니다.

- 많이 해보시면 알겠지만, 70 밑으로는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 젬 등급이 낮으면 70이상일때 강화하세요. 전 사각젬까지는 거의 그대로 강화합니다.

- 육각젬은 85이상 되어야 합니다.

- 팔각으로 넘어가는 시점이 중요합니다. 90이상으로 맞춰 줍니다.

- 90이상 맞추고, 팔각 구멍까지 만들때 강화확률 31% 정도 나옵니다. 90이상 맞추면 거의 깨지지 않습니다.

- 돌박힌 팔각, 원형젬은 저도 간땡이가 작아집니다. 돌박힌 팔각 이상 만들때 일반 용액 4개 넣고 85 이상 맞추고, 5개째 초월 용액 넣어 줍니다. 돌박힌 팔각 때가 강화확률 41% 나오고, 원형 젬 만들때 37%인가 나옵니다.

- 물론 95 이상으로 맞춘다면 마지막 두단계도 깨지지 않을 거라는 생각은 듭니다. 다만 강화확률이 너무 낮아지는 관계로 그 확률 무시할 수 없네요.

- 처음 초월용액을 4개 만들었으므로 불안하신 분들은 돌박힌 육각젬부터 초월 용액 사용해도 됩니다.

- 위에서 얘기하는 연금술 포인트, 혹은 자신의 경험치에 따라 적정 수치를 맞추지 못했을 때에는, 강화를 하지 마시고, 깨져도 되는 혼성젬을 선택하여 강화합니다. 많은 경우 성공할 것이고, 깨지는 경우가 있더라도, 다이아 1개로 복구(초기젬일 경우) 혹은 버립니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재료 준비

2. 연금술 포인트 70이상 만들기

3. 젬 등급이 올라감에 따라 연금술 포인트가 높아져야 함

4. 저는 팔각구멍까지 초월용액 사용하지 않음

5. 적정 연금술 포인트를 만들지 못했을 경우 깨져도 되는 (혹은 다음에 강화하고 싶은) 혼성젬을 이용하여 연금술 포인트를 초기화 시킴

6. 마지막 두단계(이는 저의 경험치에 따른 겁니다.)는 초월 용액 1개씩 투입


*****경험치에 따른 성공률

- 운이 좋은 경우 한번도 깨지지 않습니다. 전체 비율 50% 정도.

- 중간에 한번 정도 깨집니다. 다이아 12개 내외? 비율 40% 정도.

- 가끔 중간에 몇번씩도 깨집니다. 이럴 땐 다이아 40개까지도 사용. 10% 정도.

- 팔각 이후 단계에서는 딱 한번 깨져 봤습니다.

- 만들어본 혼성젬 40개 정도 될겁니다.



******재료가 넉넉한 분들을 위한 추가 팁

용액을 추가하다보면 경계에 따라 다음과 같이 용액을 추가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는 연금술 포인트를 100포인가 넘지 않게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 96 이상 : 강화

* 95 ~ 91 : 5짜리 추가

* 90 ~ 76 : 10짜리 추가

* 75 ~ 51 : 25짜리 추가

* 50 이하 : 50짜리 추가

여기서 약간 애매한 경우가 있습니다.


50짜리를 두번 추가했느데, 연금 포인트가 51이 되었습니다. 50짜리 한번 더 부으면 101로 강화확률이 초기화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위의 기준대로라면 25짜리를 추가하는게 맞습니다. 연금포인트 100을 넘지 않는 계산이니까요...

하지만, 연금포인트가 101이 될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많지 않을겁니다. 때문에 50짜리를 한번 더 추가합니다.

비슷한 다른 경우를 보자면, 2번만에 79까지 만들었습니다. 위의 내용대로라면 10짜리를 추가하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전 확률상 25를 넣어도 100을 넘지 않을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믿고 25짜리를 넣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원래 정석대로라면 100맞추기 산수대로 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많이 하다보니 애매한 경우에 더 많은 포인트 추가를 하는 용액을 넣습니다.

연금술 포인트가 65일 때 25짜리보다는 50짜리를 넣어서 숫자를 더 많이 올리는 것이 유리하게 생각됩니다.


이때 당연히 연금술 포인트가 100을 넘기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 경우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다른 초기젬을 선택하고 강화..하여 연금술 포인트를 초기화합니다.

이 추가팁은 재료가 넉넉하지만, 더 안정적인 혼성젬 강화를 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그럼 공체젬 만들때의 원가를 정리해 볼가요?

* 필수 원가(약 50만골드)

- 용액조합비 : 10만골드

- 초기젬부터 원형젬까지 강화비 : 약 15만 골드(직접 계산은 안해봤으나 대략 이정도입니다.)

- 수수료(18%) : 최종가에 따르지만 약 21만 ~ 24만 골드

* 재료 원가(약 60만 골드)

- 혼성젬 : 시세에 따름(공체젬 30만골드)

- 용액 재료젬 : 시세에 따름(공격젬 23*1, 24*2,방어젬 24 2개, 체력젬 92 3개 30만골드)

* 확률에 따른 다이아(약 20개)

- 초월 용액 만들때 : 약 5개

- 한번 정도는 깨진다고 보고 : 넉넉히 15개


현재 공체젬이 130만 골드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참 수요와 공급에 따라 가격이 형성된다고 하는데, 직접 계산해 보는 원가에 아슬아슬하게 근접합니다.

물론 원형젬 만들어서 파시는 분들은 재료원가를 이윤으로 먹는 분들입니다.

밤던 뛰어서 그 젬을 재료로 해서 원형젬 만들면 그만큼이 이익으로 남는거죠...

저도 많이 만들어서 팔았지만...원형젬이 노가다의 결정판이라 생각됩니다.

원형젬 장사하시는 분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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