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그대로, 3vs3이 인기없는 이유를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1. 묘미가 아주 심함
1vs1도 방어, 회피, 크리 , 폭발스킬로 때문에 져서 전투력이 훨씬 낮은 상대한테 져서 열받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3vs3은 더 심해요... 배경 버프, 속성 데미지가 있어서 운으로 이기는 일이 몇 배로 많이 일어납니다.
2. 3마리 데려와야 함, 레벨 별 층 없음
초보들 입장에서 보자면 6강 각성 한 마리 키우기도 어려운데 강림 3마리 가진 사람이랑 싸워야 한다니까 도저히 가고 싶은 의욕이 생기지 않습니다. 레벨에 상관없이 상대가 나오는 것도 영향을 줍니다. 솔로처럼 진각성, 강림을 피할 수가 없습니다.
3. 오래 걸리는 전투시간
3마리 싸우는데 2배속이 최대라서 싸우는데 1vs1보다 오래 걸립니다.
기다리기 답답해서 많은 사람들이 1vs1만 합니다.
4. 거슬리는 표기 오류들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각성의 경우 강화횟수, 진각성 여부에 상관 없이 상대 드래곤이 다 일반 각성 0강으로 보입니다. 진각성의 멋있는 오라가 빠져버리기까지 해서 보기 불편합니다. 또 자신 드래곤이 쓰러질 때와 상대 드래곤이 쓰러질 때 체력 바가 잠깐 이상하게 표기되는 오류도 있습니다.(상대 아직 살아있는데 체력바가 다 까맣게 됨)
5. 패작하기(약한용으로 빨리 여러 번 지기)에 별로임
추석이나 빛의 축제같은 이벤트 때가 되면 빨리 져서 포인트를 얻으려고 일부러 약한 드래곤을 데려가는 유저들이 넘쳐납니다. 그런데 3vs3은 1vs1에 비해 포인트 벌기가 좋지 않습니다. 매칭 잡히는 시간, 전투 시간, 빨리 지니까 오는 대기 시간(보통 10초는 기본으로 넘음)으로 인해 1vs1보다 훨씬 패작하는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6. 같은 사람이 연속으로 잡힘
10판하면 최소 2판 이상은 같은 사람이 또나온 겁니다.
사람이 없으니까 똑같은 사람을 또 보게 되는 일이 매우 흔합니다.
그런데 이 상대가 강림 셋 데리고 다니는 고스펙 유저라면?
유감스럽게도 이런 일이 잦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