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하지 않는 자 먹지도 말라
예전에 저에게 온갖 나쁜 말만 하고 아무런 선행도 베풀지 않았는데 자신만 좋은 일 해주기를 바라는 이기적인 사람을 만난 적 있는데 정말 폭발할 것 같은 기분이였습니다.
하이브로도 마찬가지고요.
드빌 자유게시판 활동을 하면서 그랬던 사람들을 많이 봤던 것 같네요.
초면인 사람이 그리는 사람 생각 안 하고 그림 실력만 무턱대고 믿은 채로 멋대로 너무 복잡한 드래곤 그려달라고 뜬금없이 부탁하지 않나;
구걸충이랑 사기꾼도 많고
역시 욕심을 조절하는 것은 참 어려운 것 같아요. 자신의 본능을 억제시키는 것이니까요.
그래도 후회할 일을 만들지 않게 조심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