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가 잘못한 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그런데 날조가 좀 있어서 몇 개만 바로 잡겠습니다.
============================================================
1.데스락 버그 악용
2.토너 매크로
3.토너 핵
4.크로마레이드 확률 조작 사건
5.정지 없으면 강퇴 안한다면서 챔노 쫒아낸 사건
6.NPST 정지
너네들이 길드원 받을때 일주일 동안 투표 받는게
ㅈㄴ 웃기네 ㅋㅋ 소룡인 선발 자제점
길포 조건도 까탈스러워
그렇다고 길드전이 TOP3 아니야 (올드한테도 발려서 4등)
부계정으로 길드 채워가고 있으면서
===============================================================
밑에 어떤 분이 꼬집어주신 소강의 잘못들인데, 몇 개는 인정하지만 몇 개는 허위 사실이 있어 다른 유저분들께 혹여나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생각되어 확실히 짚고 넘어가고자 합니다.
1. 데스락 버그 & 챔노님 강퇴
데스락 버그 악용 관련해서는 어느 정도 인정합니다. 고의였든 아니였든 일부 길원들이 5월 빛축 토너 이벤트에서
데스락 진각을 사용하여 높은 순위권을 차지한 것은 사실입니다. 이 중 하루는 버그가 있음을 알고도 사용한 것 또한 사실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길드원 개인의 판단에 맡기자고 운영진이 결정 내렸으나, 이후 유저분들의 반응을 보고 저희 운영진의 판단이
잘못되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미 엎질러진 물이었기에 말을 바꾸어 해당 길원분들을 강퇴조치하는 것은 운영진의 잘못을
길드원에게 전가하는 것이라 생각하였고, 해당 이벤트가 무효처리되어 버그를 통해 이득을 취했다고 보기는 힘들다고 판단하여
정지라는 확실한 하브측의 조치가 따라오지 않는 한 같이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부분은 명백한 소오강호의 실책이 맞으니, 데락 버그 관련해서는 꾸준히 언급해 주셔서 저희의 잘못을 잊지 않게 해주시면 너무나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하나 바로잡고자 하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소오강호는 챔노님을 강퇴한 적이 없습니다.
챔노님은 6월 초쯤 본인이 자발적으로 길드를 탈퇴하셨습니다. 이유는 저희도 모릅니다. 그냥 갑자기 탈퇴한다고 알려오셨습니다.
2. 토너 매크로 & 핵 & NPST님 정지
이 부분은 항상 빛축때마다 1등을 한 사람에게 따라붙는 의혹입니다. 그리고 매번 결백함을 입증하기가 어렵습니다.
반대로 혐의를 확정하기도 어렵습니다. 게임사에 문의해서 문제 없다는 답변을 받아도 게임사는 제대로 된 검증을 할 능력이 없다며 믿지 않고
혐의를 확정하기에는 본인이 실토하거나 매크로와 핵을 쓰는 것을 직접 목격하지 않는 한 점수와 승률 등으로 추정하는 가설의 영역에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뭐라 확정할 수가 없습니다. 만약 정말 100% 모든 것을 다 걸 수 있을 검증수단이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저희도 잡음 안 생기게 거르고 싶습니다.
NPST님 정지 관련해서는 위와 같습니다. 정지라는 확실한 조치를 먹었으니 강퇴한 것이며, 정지 이후 톡방 역시 아무말 없이 나가셔서 저희도 사건의 진상은 모릅니다.
3. 크로마레이드 확률 조작 사건
처음 듣습니다. 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부계정으로 길전한다
마지막으로 꼬집어 주신 부계정으로 채워가고 있다는 건 정말 가슴 아픈 일입니다. 그렇기에 체질 개선을 하고자 길드원들을 모집하고 있는 것이구요.
(드사모 & 트왈에게 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근데 올드한테는 웬만해서는 안 져요)
다들 소오강호 길드 지원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48명 가득 차 보이지만 부계가 많아 자리는 많으니까 망설이지 말고 지원해주세요!
(전 길드와의 관계는 깔끔하게 정리 후에 지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