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저와의 약속 개무시
챔피언 대전 개편은 지난 4월 업데이트 예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준비를 다 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3개월씩이나 미룬 이번 7월에서야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허나, 이러한 기다림이 무색하게 이번 챔피언 대전은 참가 신청부터 매칭 오류 및 덱설정 불가 버그 등 시작부터 삐걱거렸고, 유저들의 걱정속에서 어찌저찌 진행되나 싶더니 결국 조별 결승에서 버프가 꼬여 전투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버그가 발생했습니다.
그럼에도 언제나 항상 그래왔듯 ^기술적 한계^를 방패로 내세워 한번 시작하면 수정이 불가능하다는 말도 안되는 변명을 내놓고 최종 결승에 대한 추가 안내 공지를 작성했으나, 그마저도 조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또 다시 동일한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아주 ^상식적인^ 운영을 하는 ^일반적인^ 게임이라면 당연히 버그 수정 후 재진행을 하였어야 정상입니다. 누가 도대체 어떤 이유로 대회 진행 중 핫픽스가 전혀 불가능한 말도 안되는 시스템을 구축해둔건지ㅋㅋ 오래된 게임이니 코드가 꼬여있다는 점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백번 양보해서 재진행은 불가능하다고 쳐도, 최소한 정정 공지를 하실거면 제대로 해결하거나 알아본 상태에서 공지를 해야할 것 아닙니까? 제대로 된 대처를 하지도 않은 채로 공지해 두번씩이나 같은 상황이 발생하게 해놓고, 그와중에 오늘 GM측에서 내놓은 답변도 제대로 알아보1지도 않고 버튼 하나만 딸깍 눌러보면 잘못된게 바로 보이는 헛소리인 이 상황이 말이 됩니까? 스펙 최종급 컨텐츠인데도 이런 식의 관리라면 유저들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지가 참ㅋㅋ
챔피언 대전 뿐만 아니라, 이전에도 이런식으로 뭐 하겠다 말만 번지르르하게 내뱉어놓고 정작 약속을 지키지 않은 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아르하 듀오모드도 2023y 하반기 중으로 업데이트 하겠다고 언급해놓고 아직까지 소식 하나 없는 상황에, 유저 간담회는 도대체 언제 하는겁니까?
2. 도무지 이해를 할 수 없는 운영방침
지난 루키대전의 어뷰징 사태를 포함해, 토너먼트 어뷰징, 아르하 입구 매크로 사용, 각종 버그 악용 등 악성 유저들에 대한 제보를 해도, 대다수가 제대로 된 제재를 받지 않음과 동시에 설령 조치당한다고 하더라도 제재 여부에 대한 안내를 전혀 해줄 수 없다... 라는 이 말도 안되는 운영은 대체 뭡니까? 2020y 이전에만 해도 "게임 이용 제한 안내" 공지를 통해 버그 악용 사항 및 해당 유저들에 대한 정지명단을 잘만 공지해주시던데, 왜 지금은 안된다는겁니까? 악성 유저들에 대한 명확한 제재 및 대응 상황 공지를 하셔야 많은 유저들에게 경각심을 심어 추가적인 사태 재발을 방지할 수 있죠ㅋㅋ; 지금 이런식으로 정지를 잘 주지도 않고 제재내역을 숨기는건 정상적으로 게임하는 유저들을 바보로 만드는겁니다.
당장 생각나는것만 해도 이정도인데, 이게 정말 믿고 시간과 돈을 투자할만한 게임이 맞는건지 갈수록 의문이 들고 정떨어지네요. 제대로 된 해명 및 조치가 없으면 더 이상 이 게임에 걸 기대라고는 없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단 하나도 안 감사하고요 전부 당신들 탓이니 정신 똑바로 차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