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
오래 전에 존재하였고 전설로만 남아있다가 얼마 전, 부활한 고대의 강력한 드래곤.
체력, 공격, 방어 모두가 뛰어나지만 체공형이다.
태권고룡의 파워와 능력은 4대신룡들에 견줄 만큼 강력하다.
태권고룡의 주먹 파워는 파워 드래곤의 필살기 \'절명의 철권\' 과 맞먹을 정도고
태권고룡이 주먹을 내지를때와 적의 공격을 피해서 이동할 때는 번개고룡의 스피드와 비슷하여 뛰어난 드래곤 테이머가 아니면 보기도 힘들 정도이다.
태권고룡의 필살기는 \'태극의 힘\' 인데 고대신룡의 \'광명의 파동\' 과 맞먹고, 태권고룡의 주먹을 맞으면 빙하고룡이 \'프로스트 웨이브\' 를 날려서 꽝꽝 얼을 때처럼 온몸이 굳어서 뻗친다.
태권고룡은 성격이 까다롭고 조용한 편이여서 공격이 몸을 많이 움직여야 하지만 필요할 때 빼고는 스킬을 발동하지 않는다.
이 드래곤은 햇빛이 쨍쨍하지만 덥지는 않은 날에만 은신처에서 나오지 대부분은 자신의 은신처에서 동족들과 함께 무리지어 생활한다.
태권고룡 을 찾기 위해 탐험을 하는 드래곤 테이머들이 많지만 험난한 곳에서 살고 눈에 띄지 않게 숨어 있기 때문에 발견하기는 쉽지 않다. 찾았다고 해도 처음 알에서 깨어났을 때는 사람을 잘 따르지만 조금 크면 자신을 완전히 맏길 수 있는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따르지 않고 다시 자신의 길을 간다.
비난 금지
태권고룡은 자신을 잘 돌봐주고 자신과 함께 있으면 자신과 테이머 모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 아주 자신과 잘 맞고 뛰어난 드래곤 테이머는 그 테이머가 찾고 부르지 않아도 자신이 직접 찾아가서 자신의 드래곤 테이머로 정하고 따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