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게시판

리메이크 이벤트 결과 발표
2021-05-04 16:27:37


리메이크 이벤트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좀 참여자분이 적어서 하나하나 좋았던 점부터 아쉬웠던 점까지 찾아보고 수상자랑 참여자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그럼 수상자부터 발표하겠습니다.



​[수상자]




GAMMAバナナ 님이 이번 리메이크 이벤트에서 수상을 하셨습니다! 인체 비율이 정확하고 캐릭터가 눈에 띄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원본에 느낌이 살렸으면 색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바지에 질감 표현도 해주시기는 했죠. 그런 점들에서는 마음에 들었지만 명암이 어느 빛으로 향하는지 분명하지 않았습니다. 옷에서 빛이 약간 오는데 팔만 유독 밝았기에 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만약 빛이 강했더라면 옷도 좀 더 밝게 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수상자로 당첨되실 걸 축하드립니다.


수상자에게는 자작룡 의인화 리퀘를 해드립니다.


그리고 나머지 참여자 분들에게도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참여자]




​쪼랭 님은 원근법을 이용해서 앞에 있는 인물을 흐리게 하고 주인공에 되는 캐릭터를 눈에 띄게 한 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이 그림을 재해석을 이용해서 이런 표현을 한 것도 좋았으면 명암을 상당히 예쁘게 잘해주셨습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을 좀 더 명암을 넣어줬으면 어땠을까라는 마음이 들고요. 명암이 예뻐도 그림자나 옷주름같은 게 없어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만약 왼쪽으로 기울어져서 위로 올리는 자세였다면 왼쪽 팔에 중심이 쏠려서 주름이 대각선 방향으로 갔을 겁니다. 그래도 그림이 예뻤습니다.




마왕이올시다 님은 원본에 느낌을 살리면서 다른 효과를 넣어준 점이 좋았습니다. 머리카락도 잘 표현하셨고요. 좀 눈에 띄게 하시기는 했지만 빛이 어디로 들어오는지 잘 알 수가 없었습니다. 옆으로 빛이 온다면 옆에서 빛이 오고 그 나머지는 어둡게 되어있는 편입니다.


사람같은 걸 잘 그리시기는 했지만 아쉬운 점이 꽤 있는 것 같네요.




폽프님 님은 기간이 지나기 전에 간신히 올리셨는데요. 아직은 미숙한 점이 많으시지만 발전을 해나가시고 있는 것 같네요.


피를 많은 넣으신 것 좋습니다. 그리고 뒷모습을 그리려고 열심히 하신 것 같고요. 그리고 다리는 바지를 입어도 평평하지 않고 접히는 부분에서 주름이 생기기에 그걸 좀 더 잘 생각해보시고 하시는 게 어떨까 싶어요. 기본적으로 열심히 하신 것에 대해서 만족스러워요.


참여자분들은 낙서 리퀘으로 그려드립니다.


그리고 다크실버 목에 있는 털을 적게 그리시는 분들이 보였는데 사실 목은 털로 뒤덮여있습니다.




옷이 목까지 올라와서 가려지는 경향이 어찌하나 있었는데 이런 사태가 일어나네요. 상관은 없지만 실제로 목에 털이 많은 편입니다.


다들 이번 이벤트 수고하셨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10]

등록하기

사진 등록하기

  • 으윽... 폴리모프를 극혐하는지라... 리퀘는 쓰루하겟읍니다... 빛 딱히 아무생각없이 넣은지라...ㅋㅋ... 채색쪽은 전혀 배운적이 없어서 역시 미흡하네요

    2021-05-05 02:03:54

  •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하죠! 멋진 그림이여서 좋았습니다.

    2021-05-05 02:09:49

  • 크~~~대회 준비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저는 아직 인체 자체를 공부하는 단계라 옷주름을 어느정도 스킵한게 좀 티가 많이 나네요 ㅋㅋㅋ

    그러게요 그림에서 머리가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인데 ㅋㅋ
    귀찮다고 명암같은걸 날려버린게 좀 아쉽네요 ㅋㅋㅋㅋ

    그래도 전체적으로 그림 자체를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셔서 기뻐요 ㅎ.ㅎ

    + 그림자는 말 그대로 물체에 가려져서 생기는 어두운 부분인가요? 아니면 세부 묘사를 위한 2차 명암 같은건가요? 궁금해서 여쭤봐요!

    드로잉이나 2차 묘사가 저한텐 확실히 흠이네요
    말씀 참고하면서 보완해나가볼게요 감사합니다!

    낙서리퀘는 이친구로 부탁드려용~~
    귀에 있는 리본은 한쪽에만 있어요! 감사합니다

    2021-05-04 20:30:29

  • 그림자는 몸에 가려져서 생기는 어두운 부분을 말하는 거예요. 빛이 들어오고 있다면 교차되는 부분에서 그림자가 생기기 나름이거든요. 머리카락에 그림자가 생겼을 것이고 팔을 벌리면서 그림자가 벌린 사이에서 그림자가 생겼을 거예요. 그걸 잘만 하시면 입체감이 많이 좋아집니다.

    2021-05-04 20:50:46

  • 피드백 감사해요. 약간 이친구를 보고 다른분들이 그린 이 친구를 생각해보면서 약간 깡패나 악을 물리치는 정의의 사도가 아닐까 싶은생각에 배경이랑 캐릭터를 피투성이로 만들어버렸네요.. 죄송하기도 하고...이 캐릭터가 이런 설정이 아닌 ㄱ것 같기도 하고...
    배경도아직 많이 익숙하지가 않아서 그만... 편집을 수십번이나 넘게 걸쳐서 만든거라..캐릭터 옷주름도 깜빡하고 표현하지도 않고 바로 선을 따버린지라... 결국 저렇게 되어버렸네요..에어브러쉬를 많이써서 그런지 무슨 연기가 흐르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아무튼 피드백은 정말로 감사하고, 발전하진 않았지만 발전하고 있다는 말에 살짝 감동을 받았압니다. 진심으로 감사해요..

    그리고 이벤트 열어주셔서 감사해요.

    2021-05-04 18:20:28

  • 리퀘는 이 친구로 남겨보아요..

    2021-05-04 18:21:15

  • 자신의 부족한 점을 알고 있으면 된거예요. 그걸 고칠려고 하는 것이 중요하이까요. 기분이 안 나쁘셨으면 좋겠네요.....

    2021-05-04 20:46:57

  • ㅇ0ㅇ 피드백 감사합니다! 명암표현을 중심적으로 해보는건 처음이라 부족한점이 많았던것같네요..
    좋은 이벤트 열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리느라 재미있기도 했었고 그림실력 발전에서도 부족한점을 찾아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축전그림 부탁드립니다..!

    2021-05-04 16:45:33

  • 발전 단계니까,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걸에요. 그래도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깨달은 점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축전그림 알겠습니다! 낙서 리퀘도 어떤 캐로 해드릴까요?

    2021-05-04 16:48:15

  • 같은아이로 해주시면 좋을것같아용!

    2021-05-04 16:5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