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게시판

목록
['The Time' 로빈 스토리] 날개 없는 천사 (제 10장 - 또 다른 성마검에 대한 소문)
2020-05-24 17:48:58

 다시 마을로 돌아오자 갑자기 시끄러운 일이 일어났다. 한 사내가 무슨 짓을 저질렀는데 살인마에게 살해당했다는 소문이다. 나는 그 시신을 보니 놀랐다. 그 시신은 나에게 의뢰를 준 의뢰인의 시체였다는 것이다. 나는 잠시 놀란 감정을 숨긴 채로 냉정하게 나갔다. 나는 다시 그 집으로 돌아왔다. 잠시 내 몸을 감싸고 있던 유스티티아의 붕대를 풀고, 잠시 코트를 벗어 의자에 앉아 고민했다. 특이한 일들이 연속으로 일어나는 일이 무엇인지? 그리고 오늘 하루도 평범한 하루조차 없는지 나는 고민했다. 그러자 로보의 목소리가 들렸다.


 '그래, 오늘도 특이한 일들의 연속이였어. 나도 자세히 몰라, 이 일만 계속 일어나는지.'


 "조용히 하고 가만히 있어라. 내 기분은 지나칠 정도로 좋지 못한 상태니까 말이야."


 '알겠어. 뭐 다른 일이 없나?'


 로보는 그냥 내 팔을 감싸고 있을 뿐이다. 나는 침대에 눕자. 로보가 아닌 다른 목소리가 들렸다.


 '약간 미안하지만 '아크'라는 성마검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어?'


 "아크라는 성마검이 뭔데?"


 '한 생물이 마력을 무한하게 만드는 물약을 통째로 마시다 몸이 마력으로 되어가고 붕괴되기 전에 어느 소검에 들어가 성마검 그 자체가 되었다는 소문이야. 내가 잠시 형태를 변환할 수 있어도 말은 못하니까 대신 너에게 말할게. 그 성마검을 노리는 사람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어. 그 사내처럼 성마검은 원할 뿐인 사내지만 성마검에 대한 탐욕이 깊은 어느 사람에게 죽은 것처럼 그런 일이 일어날 거야.'


 "그래, 그래서 무슨 말을 할 생각이야?"


 '그 성마검을 찾으러 가자. 너라면 가능해 보여.'


 "뭐, 내 일은 아니지만 성마검을 찾으러 잠시 떠날까."


 나는 바로 침대에 일어나서 내 코트를 입고 유스티티아와 다른 검과 알베르트의 총검을 들고 밖으로 나갔다. 그러자 푸른 망토를 두른 헤센이 기다렸다는 듯이 날 쳐다보았다.


 "로빈 대장, 슬슬 그 성마검을 찾으러 떠나실 겁니까?"


 "그래, 방금 내가 말하지 않았어도 잘 알고 있듯이 말하네. 설마 내가 로보와 유스티티아의 대화를 엿들은 건 아니지?"


 "아닙니다. 마을 주변에서 소문에 대해 듣다가 로빈 대장이 말에 대해서 잠시 기다리는 것 뿐입니다."


 "뭐, 로보가 너에게 할 말이 있어."


 "뭡니까?"


 "내가 헤센의 가족에 대한 증오에 대해서 미안하다고."


 "그렇게 로빈 대장에게 대신 말하고 속이 편하냐고 전해주십쇼. 아직 화가 풀리지 않았습니다."


 "잠시 로보가 나 대신 말할 거야. 육체는 살짝 바뀔 수 있지만 말이야."


 "아닙니다. 대신 그 말만 해 주십쇼. 다음부턴 그런 짓을 하지 말라고."


 "알겠어. 대충 내 어깨에 누워 있는 로보가 잘 듣고 있으니까 말이야."


 나는 마을을 떠나 소문의 장소를 향해 걸어갔다. 물론, 헤센과 같이 갔지만 말이다.


---------------------------------------------------------------------------------------------------------------------------------------------------

여기서부터 잡담입니다.

성마검편을 재미있게 읽어주신 분이 있다면 감사합니다.

그리고 'The Time 기억편'을 읽어주신 분이 있다면 더더욱 감사합니다.

가끔 제 소설에 대한 문제점이 있다면 비판해주셔도 괜찮습니다.

(대신 지나친 비판은 금지입니다.)

댓글[2]

등록하기

사진 등록하기

  • 의뢰인을 쓸떼없이 죽일리는 없으니깐 누군가가 어떤 이유로 죽였을테고 보통 의뢰인이 죽으면 그 의뢰를 받은 사람도 노려지는 법이니깐 또 뭔 일이 생기겠지.

    2020-05-25 11:15:18

  • 로빈에게 의뢰를 준 의뢰인이 죽은 이유는 성마검을 탐하려는 한 사람에 의해 살해당하고, 그리고 성마검을 가진 로빈을 목표로 죽이려는 놈들이 있겠지만 하필 카르멜에서 범죄를 저질렀으니 그 사람은 감옥으로 갑니다.

    2020-05-25 11:4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