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PG는 쉽게 말해서 일종의 말로 하는 롤 플레잉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TRPG의 기본이 되는 사회자와 참가자(플레이어)가 있다고 치면 참가자(플레이어)가 여기에 있는 동굴에 들어가겠습니다. 그럼 사회자가 "당신은 저 멀리 보이는 동굴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동굴에는 박쥐가 있었고 당신은 지금 무서워지고 있습니다. 정신력주사위 굴리겠습니다. 자 정신력 50인데 64가 나왔습니다. 실패판정입니다. 당신은 더이상 동굴에 있기 무서워서 동굴 바깥으로 서둘러 도망첬습니다. 하필 나온 곳에는 마을 주민들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할껀가요?"이런식으로 이끌어간다음에 거기에 맞춰어 참가자(플레이어)는 그거에 맞게 이야기를 꺼내고 사회자 역시 그런 참가자에 맞추어서 정해진 스토리 라인에 따라 이끔니다.
혹시나 잘 모르겠다면 TRPG를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굳이 몰라도 재미는 있을거 같습니다.
TRPG에는 스텟이라는 표가 있습니다.
모든 행동에는 자신의 스텟에 맞게 성공확률과 실패확률이 정해집니다. 예를 들어 체력수치가 70이면 1~70까지는 성공, 71~100까지는 실패판정입니다. 이 게임에서 스텟은 자기가 원하고 싶은대로 찍을순 없고 주사위를 굴러 각각의 수치를 정합니다.
스텟표
근력:힘을 쓰는 일에 관한 스텟입니다.
민첩:몸을 얼마나 날렵하게 할수 있는지에 관한 스텟입니다.
체력:신체적인 움직임을 얼마나 할수 있는지에 관한 스텟입니다. 보통 다른스텟과 함께 굴려가며 혼자서 굴려가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정신력: 멘탈에 관한 스텟이며 정신을 쓰는 일에 관한 스텟입니다.
지능:기본적인 상식이나 전문지식같은 일에 관한 스텟입니다.
의지: 주사위를 굴렸을때 실패하면 이 스텟을 굴려서 재도전 할수 있는지에 관한 스텟입니다. 한번 쓰면 5번의 주사위를 굴리는 동안 사용할수 없습니다.
세부스텟표
이 스텟은 평균적인 상황에서 사용되는 스텟이 아니라 제한적인 상황에서 이용되는 스텟입니다.
기계지식:기계에 대한 지식수준입니다. (지능+기계지식주사위)*1/2만큼으로 결정됩니다.
의학지식:의학에 대한 지식수준입니다. (지능+의학지식주사위)*1/2만큼으로 결정됩니다.
동체시력: 동체시력에 관한 스텟입니다. (민첩+의지)*1/2만큼으로 결정됩니다.
운: 높으면 특별한 일이 생길수도 있는 스텟입니다. (기본 스텟의 총합/6)으로 결정됩니다.
역사지식: 그 시대의 역사에 관한 지식수준입니다. (지능+역사지식주사위)*1/2만큼으로 결정됩니다.
아이디어: 무언가 색다른 걸 생각해 낼때 쓰는 스텟입니다. (아이디어주사위)*1만큼으로 결정됩니다.
명성:주변에게 잘 알려저 있는 정도의 스텟입니다. (명성주사위 1/50)으로 시작됩니다.(반올림)
아이템
아이템은 각각의 스텟에 도움이 될수 있는 물건입니다. 있으면 나쁠건 없습니다.
참가자
일단은 사회자랑 참가자 2명을 제외한 자리는 자캐참여로 받을거 같은데 혹시나 참여하고 싶으면 댓글로 [자기캐릭터 이름,자기 캐릭터 성격, 자기 캐릭터 외형]정도 적으면 됩니다. 모든 스텟은 주사위를 굴려 사적 감정 하나 안들어가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
이번 기계시대의 로망은 캐릭터들이 타임머신을 타고 기계시대에 불시착한 시대로 기계가 현재보다 많이 보편화 되있는 세계관입니다.
만약에 질문이 있으면 댓글로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새컴으로 바꿔서 그런지 다른계정으로 로그인한줄도 몰랐구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