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게시판

2021-06-12 01:22:42

작가가 캐디해드리고싶어서 그리는 만화 프롤로그

흐음....드림팀에 냈던 용짤(용짤이 없네요)

...예.
다름이 아니라 캐디만화가 휴재를 하게 됬습니다.
아니, 사실상 중단에 가깝겠죠
이렇게 갑작스럽게 휴재공지를 낼 거라고 생각하지시는 않았을 듯 합니다.
저도 이걸 중단할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고요..
그래서, 왜 이 만화를 그만 하냐고요?
음...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는 제가 현생에 신경을 쓰지 못핵요.
모두들 알고 계시겠지만 저는 현재 학생의 신분입니다.
하지만 캐디만화를 하면서 공부에는 소홀해지는게 저도 제 스스로 느껴지더라고요.
이 외에도, 요즘 캐디들을 보면 다 거기서 거기인 것처럼 느껴지는 것도 스트레스였고요, 캐디만화에만 너무 집중해서 막상 제 메이져 장르인 자캐복지를 소홀히 해주고 있었습니다.
뭐, 현생에 신경 못쓴게 더 크겠지만요..

..정말 죄송합니다
뭐라고 사과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즐기려고 만든 거였는데... 언젠가부터 제 발목을 붙잡는 듯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캐디만화를 연재하는 중간에 몇 번 쉰 후, 제 자신이 이 만화 연재에 대해 헤이해져가는게 느껴졌습니다.
이게 저 자신도 너무 싫은데 고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아니, 사실상 저에게는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뭐, 제 신세 한탄은 여기까지 하고요, 앞으로의 계획이나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받았던 캐디들과 이번 모팁룡 대회 보상은 어떻게든 마무리할 것이며, 이 연재중단화 뒤에 신청하는 캐디들은 받지 않겠습니다.
그동안 꾸준히 캐디를 신청하신 분들, 한두번이라고 신청하신 분들은 최대한 신속하게 자신의 캐디룡이 올라온 글들에 확인댓글을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리터칭까지는 바라지 않아요.
하지만 저는 제 나름대로 여러분의 요청사항을 들어드린 것이나 마찬가진데, 여러분은 그걸 그저 구경거리로 삼고 한 번 보고 버린 건 저도 상당히 기분 나쁩니다.
일단은 11화~20화까지의 댓글이 달리지 않은 용들은 수거해갈 것이고, 여러분은 21화~현재까지의 글들에 확인댓글을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쓰지 않는다면, 그 캐디룡을 가질 의향이 없다고 판단하고 수거해가겠습니더.

흐음..쓰다보니 너무 길어졌네요
긴 글 읽어주신 여러분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죄송합니다.
캐디만화 마감을 다 끝내면, 저는 앞으로 최근에 연재시작한 혼혈 아이만을 연재하려고 생각합니다.
저의 첫 스토리만화나 다름없거든요.
아, 위에서 중단이나 마찬가지라고 말씀드렸긴 합니다만, 제가 언젠가 인간에 대해 슬럼프가 오면 짧은 기간 동안 다시 캐디룡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신청해주신 분들, 리터칭해주신 분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흐음..너무 거창한가)
댓글[19]

등록하기

사진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