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그리고....팁쓰기 전에...하고싶은 말이 있네요...제가 팁게를 좀 오랜만에 왔어요. 근데 팁게에 대한 인식이 좀 변한 것 같더라고요...질문은 도대체 왜 올라와있고...팁에있는 댓글은 또 왜 이리 차가운지...자삭 한마디 할 때도 '이게 문제다. 이건 좀 지우는 게 좋겠다.' 차라리 이게 나을텐데.
질문은 댓글에 달린 답변을 팁으로 인정하는거다...이건가...당장 QnA가시면 알겠지만 사적인 질문이 수도없이 많습니다. 그런데 그걸 어떻게든 우겨서 여기에 올리면...알죠? 하나 허락하면 다 허락해야되는거. 결과적으로 팁게가 역할을 전혀 못합니다. 왜냐? 질문한거에 대해선 자기 질문에 대한 답변만 검색해서 보면 됩니다. 근데 우리가 주는 팁은 어쩔? 그 많은 질문에 묻히면? 누가 존재도 모르는 팁을 검색해서 볼까요? 자제도 아니고...그냥 하지 마세요..물론 제가 말한것처럼 사람들이 당장에 다 여기 올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하나한 늘어가는 걸 보고만 있을수는 없어요.
뭐... 말투는 좀 껄끄러우실지 모르겠네요. 그건 죄송합니다...
=============================================
[사기수법]
1."저 동관(유명한) 사람입니다. 저 믿어도 되니까 선주세요."
※이 중에 진짜 랭커는 5%정도? 뭐...동관사기범도 있고...
2."제가 옛날에 사기를 당해서..ㅠㅠㅠ 저 아무도 못 믿어요"
※이중에는 진짜 사기룰 당한사람이 적지는 않겠는데요...다만 아무도 못 믿어요 하면 사기일 확률이 높습니다.
3.이상하게 거래조건이 나한테 엄청 유리한 상황
※100%사기입니다. 말이 필요없어요.
4."아...그럼 선 주시면 제가 문상 10000원 더 드릴게요"
※음...이건 사기수법이라기보단 사기를 치면서 딸려오는 방법이라서... 사기가 아닌 사람이 있긴 할 것 같네요. 판단은 역시 알아서.
5.수법이고 뭐고 내 눈앞에 있는 사람이 사기 전과자
※사기꾼이 개과천선은 한 사례가 없다는 게 참 놀라울따름입니다.
6.수법이고 뭐고 채팅방에서 거래
※돈/아이템이 사기꾼 손으로~~~~
7.(코드를 받고)"잠깐만 기다려주세요."
※샤워/화장실/코드확인 등등 잠시만 기다려달라는 메시지를 받고 1일 이내로 연락이 없다면 아이템 포기하셔야합니다.
8."○○님(랭커)이 저보고 계정 팔아도 된댔어요."
※제가 딱 한번만 직접 본 희귀한 사례입니다만...조심하세요.
사기꾼이 포기하면서 한 말에 따르면 속은 유저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
[사기예방에 전혀 도움이 되지않는 행위]
1.코드를 한글자씩 거래하기
※어차피 한글자 먼저주면 선준거고요,16글자를 전부 받기전까진 사기확인이 불가능하기때문에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2.랭커인증을 위해 계정 캡쳐본 확인하기
※사진이야 도용하면 끝이죠...정 확실하게 확인하시려면 스게/자게/블로그까지 가서 한장한장 다 살피시면 됩니다만...어느세월에해요...그 와중에 상대가 합성의 달인이라면? 답이없어요.
=============================================
[사기꾼]
1.동언
-별칭이 무려 통수왕...믿어줬더니 사기친 횟수부터 장난아닙니다.
2부터는 아무래도 여러분이 댓글ㄹ 작성하셔야할 듯 싶네요...
옛날사기꾼밖에 몰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