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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전을 위한 스테고스러운 팁

50 불명°
  • 조회수3239
  • 작성일2023.02.18

안녕하세요. 소오강호 부길장인 불명입니다.

이번 팁글에서는 전에 썼던 정령강화글만큼 유용한 팁을 써볼까합니다.

제목에선 길드전이라고 했지만 이번 글에서의 핵심은 길드용입니다.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모르는 길드용 관련팁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1.길드용 강화법

길드용은 루비를 통해서 뽑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길드원들이 기부한 재료를 통해 강화가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길드용을 만렙을 찍기위한 재료량을 알아볼것입니다.


길드용의 만렙경험치는 1~6성 전부 동일하게 약 2081750의 경험치를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기부재료들의 경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길드용을 재료로 넣는경우는 제외하겠습니다)

정기50, 렙업다600, 알800, 캡각업2000, 프업3000, 스업6000

즉 정기를 속성알로 교환후 기부하는것은 손해입니다. 

최고의 재료는 꿈정기임도 숙지해주세요.


이 재료들을 통해 길드용을 만렙시키기 위해선 다음과 같은양의 재료를 필요로합니다.


정기41635개=만렙
렙업다3469개+정기7개=만렙
알2602개+정기3개=만렙
캡각업1040개+정기35개=만렙
프업693개+정기55개=만렙
스업346개+정기115개=만렙

간단하지만 꿈정기만큼 좋은재료는 없습니다~


2. 길드용의 티어?


두번째로 알아볼것은 길드용의 티어, 즉 순위입니다. 

본론으로 가기전에 먼저 말하자면 길드용에 무조건적인 1티어는 없다입니다. 스킬의 성능자체는 나눌수있지만 매주 효율은 다르기 때문입니다. 또한 길드용은 속성버프만 적용되기에 스킬마다 버프에따른 효율이 다릅니다.


일단 길드용의 스킬에 대하여 알고나서 순위를 메겨봅시다.

길드용의 스킬에는 기본패시브, 조건부발동, 확률적 발동이 있습니다.


일단 첫번째로 용자체 성능을 조정하는 스킬에는 추가 데미지, 추가 방어력, 방어확률 증가,크리데미지 증가가 존재합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선호하는 스킬들입니다.


추가 데미지는 용의 기본 공격력이 상승하는 스킬로,

1렙-약4%증가

2렙-약8%증가

3렙-약12%증가  


추가 방어력은 용의 기본 방어력이 상승하는 스킬로,

1렙-약4%증가

2렙-약8%증가

3렙-약12%증가


방어확률증가는 말그대로 방어확률이 증가하고, 이 스킬은 진짜 불확실하지만

1렙-약5%증가

2렙-약10%증가

3렙-약15%증가  로 추정됩니다.


마지막 크리데미지증가는 크리티컬시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1렙-약 14%증가

2렙-약 18%증가

3렙-약 22%증가


두번째로 조건부 발동에는 분노,흡혈,방확방증이 있습니다.


분노는 체력이 50%이하가될시 공격력이 상승하고, 그 수치는

1렙-약 10%증가

2렙-약 15%증가

3렙-약 20%증가


흡혈은 크리티컬공격시 체력을 회복합니다.

1렙-30회복(서버에 없음)

2렙-40회복

3렙-50회복


방확방증은 방어시 데미지를 추가로 감소시킵니다.

그러나 길드용의 방어력이 기본적으로 강하여 2,3렙기준 데미지감소가 1도 나타나지 않은것으로 보입니다. 즉, 매우 안좋습니다.



마지막 확률적 발동에는 회피반격,방무,폭발이 있습니다.

이 스킬들은  정확한 수치구하는게 힘들어서 확률은 생략하겠습니다.


회피반격은 상대의 공격을 회피한경우 일정확률로 반격합니다.

2렙기준 대략 50%로 예상되며, 따로 특수모션이 있고, 드래곤의 평타와 같은 데미지, 크리, 회피, 방어가 가능합니다.


방어무시는 공격시 일정확률로 상대의 방어력을 무시합니다.

이또한 확률은 구하기힘들며 방어력감소는 대략 15~20%정도, 즉 데미지 10가량 증가라고 할수 있으나, 확률은 낮은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폭발은 크리티컬공격시 일정확률로 폭발공격을 합니다.

길드용의 폭발스킬은 체공진각의 계수 공격력3배와는 다르게 공격력3.5배의 공격을 가하며, 이또한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스킬들마다의 우열이 이렇다 할순없지만, 길드용이 받는 버프에 따른 필자의 주관적인 순위를 적어보겠습니다.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니 절대적인 믿음보다는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체버프

1.흡혈

2.추뎀

3.추방

4.회피반격

5.방확

6.폭발

7.분노

8.크뎀증

9.방무

10.방확방증


공버프

1.추뎀
2.분노

3.흡혈

4.회피반격

5.크뎀증

6.추방

7.폭발

8.방확

9.방무

10.방확방증


방버프

1.흡혈

2.추방

3.추뎀

4.회피반격

5.분노

6.방확

7.폭발

8.크뎀증

9.방무

10.방확방증



또 추가적으로 팁을 드리자면 길드용의 위치에 따라 또 크게 갈립니다.

예를들어,


1. 점령지의 버프가 매우 적을경우, 대부분 3번째용까지 가는 경우가 매우 적습니다. 이런경우 1번용에 가장 강한용을 두시고, 3번용은 체버프가 아니라면 다른속성 6성을 두시는것도 방법입니다.(점수는 체력기반이기에 공,방버프 받는 4~5성보다 버프안받는 6성이 유리할수있습니다.)


2. 거의 대부분의 스킬이 턴수가 길수록 유리합니다. 즉, 1번용에 강한 길드용을 둠으로써 턴수를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3.점령지 버프가 적당하거나 많은경우, 3번용까지 도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는 1번과 2번에서 턴수는 둘다 비슷합니다. 이런경우 대부분의 유저가 공세팅을 첫용에 두고, 극밸, 방몰, 체몰을 뒤에 두는 심리를 역이용하여 2번에 강한길드용(예-흡혈)을 놓음으로써 길드용의 효율을 극대화시킬수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데미지계산을 기반으로 수치를 작성하였고, 전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필자의 생각이 많이 들어갔기에 너무 신뢰하진 않으시길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을 누르거나, 스테고갓을 외쳐주세요


스테고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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