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누르는거에 뭐라하시지 마세요. 친목질은 그렇다쳐도, 왜 남이 누르는 추천에 참견을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왜 존잘은 추천 눌러주는데 나는 안눌러주냐는거, 그거 추천유도로 보여요. 존못은 아무리 열심히 그려도 아무도 추천, 댓글 안다는게 화난다는건 저도 이해합니다. 하지만 그런걸로 인한 감정을 노력과 발전으로 보여주세요. 노력도 안하고 그런말 하시면 앉아서 입만 산 사람들하고 뭔 차이가 있습니까? 솔직히 저도 못그린 그림은 못그렸다고 느껴요. 그런데 그들중 대부분은 발전된 모습 충분히 보여줬습니다. 저요? 저도당연히 그랬죠.
이게 옛날에 그린 그림입니다. 더 예전은 그릴줄 아는게 스틱맨밖에 없었어요.
지금그림입니다. 몇번을 고치고 고쳐낸 그림이예요.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예전그림은 다 없어졌지만, 제 닉네임쳐보시면 나올겁니다. 그땐 추천이랑 댓글도 별로 없었어요. 지금이야 그럭저럭 받고있죠. 그것으로도 만족해요. 다른사람이 그린 그림에 열등감을 느끼고도, 그에 못지않게 열심히 노력하고 발전해서 얻어낸 실력입니다. 존잘분들도 마찬가지겠지요? 다른사람 그림을 보며, 더 잘그릴려고 노력하시니 발전하셨겠지요. 잘 익은 과일에 사람들이 침을 삼키듯이, 잘 그린 그림에 사람들이 몰립니다. 존못분들을 비난하는것은 아닙니다만, 자신이 못그렸다 생각하시면 더 노력해서 그들에게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세요. 큰 노력이 발전이 되고, 큰발전이 보상을 얻습니다.
삭제하라는 분들이 두세명 보이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