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드빌 홈페이지 떠난다고 하고나서 확인할게 있어서 확인차 들렀다가 이런 댓글을 봤습니다.

(이 글의 본목적은 사과가 아닌 해명입니다.)
(만약, 제 말투가 언짢게 느껴지는 분은 지적해주세요.)
1. 그림'뽐내기'이긴 하지만 댓글 쓰신 분이 말한 것과 같이 드빌 회원분들이 그림을 올리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곳입니다. 커뮤니티와 뜻은 비슷하겠지만 다르긴 하겠죠. 하지만 편파가 보이는 것은 둘 다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커뮤니티나 뽐내기나 존잘, 존못을 나누고 차별하는 것은 편파입니다. 제가 저 글을 쓴 목적도 나간다고한 것 뿐만 아니라 편파가 있어서 불편한 분이 많다는 것을 알리기 위함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투를 사납게 해서 그렇게 느끼셨다면 죄송합니다.
2. 병크까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간다는 글을 쓴 것만으로 병크라고 생각하신다면 다른 분들이 쓰신 글들도 다 병크인가요..? 마온트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전 드빌에서 보이는 편파와 도용 등에 관한 문제로 접속을 끊으려고 한거였습니다. 그러고나서 나간다는 글을 쓴건데 만약 나간다는 글 때문에 분위기가 흐려졌다고 생각하셨으면 죄송합니다. 하지만 글 쓰는건 본인이 판단하고 쓰는 것이므로 이런 지적은 조금 그렇네요..
3. (저격 포함 글입니다.)
제가 죄송한 점이 더 많으나 이 점은 꼭 지적하고 싶네요.
마온트님이 쓰신 댓글에서 지적 관련 내용은 죄송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어떤 커뮤니티든 사이트든 존댓말을 사용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초면에 "니가"라던지 "ㅇㅇ"같은 말은 저도 불쾌합니다만..:
나간다고 한 글은 곧 지우도록하겠습니다.
가끔씩 현황이나 리퀘글만 올리려고합니다.
죄송합니다.
(용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