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핀이에요.
오늘은 챔대 관련만 해서 얘기를 나눠보려고 해요. 주변 상황은 모르겟고 알고 싶지도 않고요. 저는 챔대에 관해서만 얘기하고 싶은거니까요.
먼저 상황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객관적으로 설명드릴게요. 특정 길드끼리 만나면 게임을 양보해요. 어떻게 양보하냐, 세팅을 덜하고 나옵니다.
이거가지고 말이 많아요. 기만이다, 승부조작이다, 어뷰징이다... 여기까지가 객관적인 사실이고요 이제 제 얘기 좀 해볼게요.
일단 챔대, 정령과 강림, sss가 게임을 결정하죠. 묘미 묘미 하시지만 막상 역대 챔대에서 결승까지 올라가신 분이 몇분 안되는걸 보아 묘미를 따지기엔 스펙 차이가 더욱 큰걸로 보입니다. 묘미는 스펙이 비슷한 자들끼리나 겨룰 때나 쓰이는 단어인 걸로 정리할게요. 8~4강정도부터는 묘미라고 보시는게 맞는 듯 하네요.
승부조작이다. 이거에 관해서는 드릴 말씀이 없네요. 승부조작 맞습니다. 후원하신 분들은 허탈하셧겟네요. 미리 공지라도 하셧음 욕을 덜 먹엇을라나요? 더 먹엇을라나요?
어뷰징이다. 어뷰징의 뜻은 주로 온라인 게임에서 버그, 핵 등의 불법 프로그램, 타인 계정 도용, 다중 계정 접속 등을 통해 부당한 이득을 챙기는 행위를 뜻한다입니다. 다중 계정 접속은 맞으나, 부당한 이득은 아닙니다. 왜냐고요? 챔대의 조건인 전 챔대에서 결승전 진출, 혹은 주랭을 달성하여 챔대의 자격을 따낸거니까요.
기만이다. 어떻게 생각하면 기만일 수도 있겠네요. 스펙 오지게 키워놓고 남에게 양보하는 태도는 기만일 수 있죠. 다만, 친구랑 게임에서 붙게 됏는데 실력 차이가 아닌 운으로 승부가 난다면 저라면 양보하렵니다. 운 땜에 서먹해질바엔 욕 먹고 말죠. 현생 먼저 지킬랍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이 양보를 통해 피해를 입엇다고 주장하시는데... 정확히 어떤 피해인지 저는 이해가 안됩니다. 쟈기들이랑 붙을 때는 쎄게 나오고 남이랑 붙을 때는 약하게 나온다... 그냥 극적인 예를 들자면 건달이랑 싸울 때 죽을 힘을 다 해 싸우고 여자친구랑 싸울 때 봐주면서 싸운다... 건달들이 자기는 피해를 입엇다고 주장하는 거랑 같은 것 같아요. 내가 어떻게 싸우던 내 자유인데 왜 간섭하려고 드시는지 모르겟네요. 정확히 어떤 피해인지 말씀해주시면 공감하던 반박하던 하겠습니다.
Ps.말씀하실 때는 어디서나 서로에게 예의를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아무리 조카뻘 되는 학생들이더라도, 그리고 아무리 밉더라도 삼촌뻘 되는 분들에게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