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디어 삼국지 책략전의 시나리오 모드 업그래이드 버전 게임을 만들었군요....
삼국지 책략전의 시나리오 모드가 인기있었고 재미있기 때문에 괜찮은 의도였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뭔가 좀 아쉬운 느낌이 있네요......(요즘 삼국지 하면 다들 모르던데....../드빌은 한물간 예전 게임, 만화는 볼만하다 이런 반응인데..)
뭔가 좀 다르게 콘셉을 드래곤빌리지 세계로 바꾸어서 빛과 어둠의 세계 그리고 영토전쟁이 핵심인 rpg게임은 어떠신지요??(ps:드래곤들의 각각의 스토리와 능력이 좀 많이 드러나게 마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ex) 자하땅굴 땅을 잘 판다:클x클의 광부라는 캐릭처럼 땅을 파고 들어가서 공격을 한다)
+요즘 나오는 캐릭터채보다 게임에서는 조금 더 초현실적이고 디테일한 드빌의 초기 그림채를 개인적으로는 더 좋게 보는 편
창의성있는 전투형식이길 바람(방치형x)
드래곤들의 각각의 스토리(+밑밥)와 능력이 좀 많이 드러나게 마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ex) 자하땅굴 땅을 잘 판다:클x클의 광부라는 캐릭처럼 땅을 파고 들어가서 공격을 한다
ex2) 아스티와 다크닉스 아스티는 과거 다크닉스에 패하여 빛이 되어 사라졌다 (어떤 일이었는지는 드빌이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인 서로 아이디어를 나누며 활기찬 에너지를 나눈다를 위해 그 뒷 이야기는 유저들의 상상력에 남겨두시길......)
그리고 고신이 같은 용은 얻기 힘들게(주인공 버프 시켜주자고요~ㅎㅎ)
광고! 이거 많이 신경쓰였는데 코멘트 드립니다
광고 형식으로 무언가를 계속 주시는데 그러면 효과는 잠시 뿐일 뿐입니다 보상 심리 때문에 공유되더라도 주변 사람들과의 경쟁 심리가 오르지 않기 때문에 드빌 1, 2 광고 방식처럼 이 게임의 핵심적인 재미있는 요소가 무엇이고 어떻게 하는 게임인지 어떻게 하면 이기고 잘 할 수 있는 게임인지 알 수 있게 광고하는게 나아보입니다
참견이 너무 심했나요?? 죄송합니다..ㅎㅎ 그래도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주셨으면하는 바람과 더불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는데 좀 심각하게 개똥발라놓은 것 같이 못 썼네요.....좀 신경써서 쓰면 좋을텐데.....(저번에 팩폭이라고 날리려했던 글이 등록 전에 날아가서 그만.......)
만약 동의하는 의견이 좀 있으시면 하이브로에 도움 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을 더 글로 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