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숲 입구, 신입 에그 파인더들이 알을 수색하고 있다.)
*파인더: 드래곤 알을 찾아내어 초보 테이머들에게 드래곤 알을 지급해주는 드빌2 세계관의 직업.
@스마트드래곤1@ ...
파인더1: 알을 찾았다!
파인더2: 우와! 이거 스마트 드래곤의 알이잖아?
파인더1: 오늘도 하나 건졌네. 지난 주에는 드래곤 알을 통 하나도 찾지 못했잖아.
파인더3: 9개만 더 찾으면 이제 풋내기 취급에서 벗어날 수 있어. 모두 힘내자!!!
(그 날 저녁)
파인더3: 자, 얼마나 찾았는지 볼까?
파인더2: 리프 드래곤 알 3개, 팀버 드래곤 2개, 패트 드래곤 4개, 스마트 드래곤 1개 찾았어.
파인더1: 음... 이 정도면 충분해!
파인더2: 얏호!!! 이제 새내기 소리는 그만 들어도 된다니!!!
파인더3: 다들 수고했어.
파인더1: (근데 어떻게 스마트 드래곤이 희망의 숲에서 나오는 거지? 도감에서는 탐험으로 얻을 수 없다는데...?)
파인더2: 오늘은 내가 한 턱 쏜다!!! 다들 따라와!
파인더3: 정말?! 빨리가자!
파인더1: 좀 천천히 가!너무 빨리가니까 못 따라잡겠어!
@스마트드래곤1@ 아무도 알아내지 못했지만 나는 사실 버려진 알이다. 어느 테이머가 나를 상점에서 산 후에 희망의 숲 입구에다가 묻어버렸다. 상점 주인은 테이머가 사놓은 드래곤 알들을 예쁘게 키워주기를 간절히 바랬지만 내 옛 주인은 오직 강한 드래곤을 원했다. 그렇게 버려져서 땅에 묻혀있는 도중에 저 사람들이 나를 발견한 것이다. 난 이제 어떻게 되는거지?
(알들은 그렇게 거대한 트럭에 실려 테이머 지원소로 이동했다.)
안내원: 여기서는 테이머 지원자들에게 드래곤 알을 지급해주는 곳입니다. 어떤 알이 나올지는 랜덤입니다~
??? : 저도 하나 주세요!!
@스마트드래곤1@ 이제 내 차례구나...! 이번 순서는 우렁찬 목소리를 가진 한 남자아이였다.
??? : 이야~ 드래곤 알이다!! 누리야, 이 드래곤 알 이름이 뭔지 알아?
누리: 스마트 드래곤구나! 다른 드래곤에 비해 굉장히 높은 지능을 가진 드래곤이야. 안경과 책을 쓴 모습으로 잘 알려져있지.
즈믄: 자, 어서 우리 아지트로 삼을 동굴로 들어가서 이 알을 부화해보자고!
@스마트드래곤1@ 드디어 바깥세상에 나올 기대를 하니 마음이 두근두근한다. 이번 주인은 과연 날 좋아할까?
나는 알을 깨고 밖으로 나왔다.
누리: 하늘아, 드래곤 이름은 뭘로 지을거야?
@스마트드래곤2@ 목소리만 듣고 남자인 줄 알았는데 사실 여자아이였잖아?!
하늘 : 음... 뭘로 지을까? 아! 똑똑이로 정했어!
누리: 좋은 이름이야!
즈믄: 이제 첫 모험을 시작하러 나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