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소설 게시판

목록
팬덤-파일럿 에피소드
2020-02-09 02:07:59
  • 조회수 37
  • 추천2

================================================================================================================================================================


트위터에서 데이브 필로니가 아기의 본명이 나이젤일 수도 있대.

그냥 농담이겠지. 앤디 서키스도 스노크가 사실 다크 사이드에 빠진 자자 빙크스라고 했잖아.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에서 팰퍼틴이 만든 생명체라는 게 드러났지만.

너 장난해? 우리 원칙 잊었어? 2014년 이후로 나온 스타워즈는...

더 만달로리안과 미쓰루누루오도 나오는 반란군, 그리고 잘 봐줘서 로그원이 아니면 스타워즈가 아니다. 나도 안다고.

그리고 클론전쟁 영화랑 라스트 제다이는 왜 빼? 특히 라스트 제다이는 영화도 아니야. 그건 디즈니 거시기나 빠는 배알도 없는 메갈들이 평을 높여 준 거라고.

그래, 어쨌든. 본론으로 돌아가서, 아기가 딘 자렌을 처음 만난 게, 딘 자렌이 IG-11이랑 아기를 찿으러 간 거였잖아. 거기서 아기가 50살로 나온다고.

야, 그건 나도 알아. 아기는...

그래. 전작에선 요다가 100살에 제자를 길렀다고 하는데, 아기는 50살이잖아. 나머지 50년에 폭풍성장을 하거나, 제작진이 실수했거나, 아니면...

요다가 너무 뛰어나서 어린 나이에 제자를 길렀다고 하거나. 그건 이미 했잖아. 예이들이 사실 미래에서 온 아기일 거란 생각은 버려.

뭐? 포스의 종류엔 시간 여행도 있다고! 포스론 모든 게 가능해!

그러면 라스트 제다이에서 홀도가 포스를 써서 꼴아박았다고? 그리고, 시간 여행을 해서 과거로 가면 그 과거가 미래가 되는 거지, 과거를 바꾸진 못해.

라스트 제다이는 다른 거고. 그러면 백 투 더 퓨처는? 터미네이터는? 퓨처라마는? 이것들도 가짜야?

다크 페이트에서 스카이넷이 사라져도 아놀드 슈왈제네거는 남아있었긴 하지만, 그건 터미네이터가 아니니까... 알았어, 영화니까 가능하다고 쳐.

더 만달로리안은 드라마야, 다크. 드라마라고.

나보고 다크라고 부르지 마. 누가 보면 다스 베이더의 광팬인 줄 알잖아. 난 제다이 파라고.

그러면 널 뭐라고 부르는데? 네가 슬라티바트패스트야? 리프야? 니블러야?

...그냥 다크라고 불러라. 근데 우리가 어디서부터 시작했지?

이게 괴도 신사 루팡이 즐기는 게임이지. 지금까지 한 생각들을 뒤집어서 처음과 마지막을 비교하는 거. 하지만 이번엔... 이름 이야기라는 공통점은 있네.

우리 등굣길에서 이게 뭐하는 짓이냐. 오늘도 지각이면 나 정학당하는데.

잠깐, 지금 9시 10분인데?

젠장, 우리 지각이야!




댓글[1]

등록하기

사진 등록하기

오늘 하루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