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사기꾼이 말하는 사기꾼의 심리학
전직 사기꾼
안녕하세요 듭 접은지 6달쯤은 되가고 한때 온라인에서 사기를 좀 치던 사람입니다. 욕은 분명히 먹겠지만 여러분들이 사기꾼을 거르는데 조금더 보탬이 되고자 이런 게시글을 마련했습니다.
저는 본닉과 부닉로 나뉘어가며 본닉으로는 카페에서 주로 활동을 했고 부닉으로는 캎, 듭홈피에서 사기를 쳐 거의 10만 가까히 사기를 쳤습니다. 제가 사기꾼이 된 까닭은 사기를 당해 돈을 30가까히 버렸기 때문입니다. 사기로 원금회수만 하자는 모자란 생각에 다다른 나머지 사기를 쳤습니다.
제가 지금 이 괴정을 설명한 까닭은 대부분의 사기꾼들은 이미 사기를 '당한상태'이며 대부분 원금회수를 목적으로 사기를 치고있다는 겁니다. 사기를 당한사람은 사기꾼에게 원금을 회수받기위해 또사기를 치고.. 또 당한사람은 회수를 목적으로 또 치고.. 사기가 확산될수밖에 없는 이유지요.. 그래서, 대부분의 사기꾼들은 자신도 당했으니 원금울 회수하는 것뿐, 이라는 자기합리화를 통해 사기를 칩니다. 또는 당하는 사람에게도 잘못이 있다는 일부 게시글들으로, 사기쳐도 잡히지 않는다는 게시글을 보며 거듭 합리화를 시켜 사기를 치는것이지요. 이렇기때문에 굳이 피해자에게도 책임을 붇는글은 스스로 재재할 필요가 있습니다. 처음 사기꾼과 대화하기 시작하면 사기꾼은 2가지 부류로 나뉩니다.
첫번째, 친근함과 불쌍함을 어필하려는 사기꾼이 있습니다. 이들은 상대방으로부터 자신에 대한 동정심을 유발하여 불안감이나 적게심을 풀기를 바랍니다. 이런 유형의 사기꾼은 보통 사기를 많이당했다, 돈이 얼마 없다 신중하게 하고싶다, 등의 핑계를 대며선주기를 꺼려하죠.
두번째, 거래를 주도하는 사기꾼. 상습적인 사기꾼입니다, 문상을 벗어나 가끔 계좌로 해달라고 하며(계좌기 안되는걸 뻔히 알음) 계좌로 안되면 선달라 하거나 쓸데없이 불필요한 말들을 쏟아내 상대방을 홀리고 거래방식을 계속 제시하며 자신에게 거래를 의지하길 바랍니다.
이런 사기를 일전에 막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여러분의 채팅입니다. 채팅 거래시 가장 중요한건 먼저 거래를 자신이 조금이라도 더 주도하는겁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대화를 많이걸며 불필요한 자세한사항까지 하나하나 묻고 절대로 동정감을 갖는 대화투로 말하면 안됩니다. ....이나 ;; 이나 ㅠ등등의 대화채는 사기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뭔가 조금이라도 있어보이고 나이가 많아보인다면 사기꾼도 당황하게됩니다. 대부분의 사기꾼들은 강하게 밀어붙이면 거래포기를 하게되죠.
사기꾼을 판별하는 방법은 먼저 톡방이나 홈피, 카페등에 사기꾼 여부를 먼저 묻습니다. 그후 거래방식을 물을때 불필요한 자신의 사정을 설명하려 보이면 사기가 의심됩니다. 또한 인증,선 둘다 못주겠다는 식으로 끝까지 우기면 사기꾼이 의심되보이죠. 그리고 선달라하면 말을 돌리는것도 사기꾼이 피하고 싶기 때문이기에 그것꺼지 고려햐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 불금 잘보내시고 사기없는 드빌되기를 바랍니다^^
욕, 비매너댓글, 악플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