ㅖ... 한명 인실ㅈ 만드려고 갔다가 오픈프로필이라서 실패한 경험에 근거함..
일단 오픈 프로필, 오픈 채팅방 자체가 익명성이라는걸 보장하기 위함이고, 그것 때문ㅇ 카카오 정책상 오픈프로필에서 거래를 하더라도, 그 사람의 카톡 프로필(톡디, 전번 등으로 추가하면 나오는, 경찰이 추적 가능한 프로필)에 관한 자료?를 보관하고 있지 않다 합니다.
예를 들어서 뭐냐면, A라는 사람이 B라는 이름으로 오픈 프로필을 팠어요. 그러면 아무리 B라는 프로필에 대해 조사해도 A가 나오지 않는다는거에요
그러니까 적어도 톡디, 전번을 받아 두거나, 그냥 카톡 프로필 받아서 오픈방이 아닌 일반적인 1:1 채팅방에서 하도록 합시다
오픈방과 일반 채팅방 구분법은 많지만, 가장 큰건 분명 1대1 톡방인데 나 혹은 상대한테 파란왕관(방장 표시)이 있을 경우 입니다.
+추가로 몇개 더 알려드리자면
1)아이템 사기도 신고접수 된다
2)인실ㅈ 만들거면 검찰로 가자. 경찰은 그냥 내사종결 하는 경우 많은데, 이 경우 일사부재리의 원칙때매 검찰로 가져가도 못한다. 검찰로 가면 무조건 수사 들간다
3)어차피 니가 아무리 사기꾼 박제를 하고 썡난리를 쳐도 그 사기꾼이 미안해서 사기친걸 돌려주진 않는다. 그냥 박제만 하고, 정 쫄리면 검찰로 가라.
4)동네 지구대좀 가지 마라. 거기는 그냥 순찰이 주 업무다
5)문상은 추적이 쉽지만, 깊카는 추적이 매우 힘들다. 되도록이면 깊카 거래도 피해라.
6)미성년자 혼자 가도 처음부터 끝까지 다 할수 있다. 다만, 딱 한번 보호자에게 이런내용으로 수사를 하고, 피해자 조사 진행할거다라고 통보 전화는 하는데, 맨 처음 간 당일날 한다. 그러니까 부모님이랑 갈필요는 없지만 부모님도 알게 되기는 한다는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