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필자는 디데락만 약 1000판 이상 해봤고 디멘 조합은 40초대, 데락은 1분대까지 맞춰봤음을 밝힙니다.
디멘 데락 팟이 모여도 조합을 못짜서 지연되거나 하는 경우가 많아 그래도 시간단축을 조금이나마 할 수 있는 팁을 적어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쓰시는 방법도 있지만 하나씩 기입해야하고 프로그램을 못 쓰는 경우라면 본인이 직접 조합을 짜야겠지요.
1. 조합을 외우자
조합을 외운다면 머릿속으로 짜서 집어넣는게 가능해집니다. 조합을 모른다면 조합을 보면서 하나씩 조정해야하고 시간이 더 오래걸립니다.
2. 특수한 것부터 넣자
디멘 조합의 경우 불 빛 어둠 여명 악몽 공 체공 체방 체력 공방 각 2~4입니다.
여기서 특수한 것이란 불과 악몽입니다. 데락의 경우 빛 바람 땅 여명 2~3어둠 공3 체 방 공방 각 2입니다. 데락과 비교하면 불과 악몽이 디멘에서만 있는 조건입니다. 저는 불과 악몽 갯수부터 카운팅하고 그거 기반으로 조합을 짭니다. 실제로 조합이 나오지 않는 경우중 8~9할은 불이나 악몽의 부족이기도 합니다.
3. 대충 끼워보자
조합을 숙지하셨다면 가능한 팁입니다. 일단 타입 속성이 모두 충족되는 용을 기준으로 12마리를 끼워보는겁니다. 조건에 매달려서 하나씩 하나씩 넣는것보다 훨 빠릅니다.
이 조건은 디멘의 경우 거의 맞아들어갑니다. 부족하다면 부족한게 있지 특성상 초과되는 경우는 없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문제는 데락입니다. 데락은 수가 맞아야해서 대충 끼워넣되, 검토 작업을 열심히 굴려야합니다. (물론 디멘도 해야합니다)
이게 데락 조합이 비교적 오래 걸리는 이유입니다.
간단하게 저의 3가지 팁을 적어봤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기에 무조건 이대로 해라 라곤 말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조합을 짜는데 오래걸린다, 잘 모르겠다는 이유로 30분 ~1시간을 지연하는 것 보다 1시간이 걸리더라도 일단 조합을 짜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즐거운 디데락 하세요 ㅎㅎ..
오류지적, 반박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