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풍명일님의 글을 인용합니다.
1.업데이트를 통해 드래곤추가/소셜기능추가등 서비스는 좋아졌다..
하지만, 던전에서 나오는 돈의 액수 하락/아이템이 잘안나옴 등의 작은 문제점들이 있다.
-->도박이 너무 활성화되었습니다. 중후반 유저들 치고 캐시충전하는 유저 못 봤습니다.
그래서 억제 정책을 펼친 것입니다만. 초반 유저들에게는 상당히 부담되는 정책이긴 합니다.
그리고 던전의 획득 골드는 단지 3~4천 정도로만 생각하는데 부수입도 생각 하셔야죠.
<팝니다. 팔고 또 팔아요. 최고템만 남기고 다 파세요.>
드빌을 공! 짜! 로 제공하는 하이브로와 운영자님들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업데이트도 상당히 빠른 편입니다. 무료 게임이라는 것 치고요.
2.드빌 홈페이지 관련
드빌 랭킹점수 조작 버그는 없어지고 소설/갤러리/출첵등 보석을 얻을수 있는 공간이증가 점수제로 알을키워나가 출첵시 얻는 보석증가
하지만,소설/갤러리 이벤트등은 무작위로 뽑는경향이 좀 있음 점수제로 인해 사람들이 이건 왜추천이 많네,이건아니네등 싸우는 일이 좀 증가 점수제는 필요시하는 점수가 너무 많아 모으기 힘들다.
아무 관련이 없는 글이 올라 올때가 많음
--->소설/갤러리가 무작위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 문제는 한번 요루레이히님이 당첨자 목록을 보고 "너무 무작위 아닌가.
뻘글이 당첨되면 어떡하느냐"라고 항의해서 하이브로 측에서 공식적으로
사과한 기록이 있습니다. 공지사항 찾아 보세요.
홈페이지 뻘글과 추천에 관해서는 제가 운영자님께 [신고제도]를 도입하자고 건의드렸습니다만.
건의사항을 확인하는지조차 불명이라 일부 찬성합니다. "빛"님과 "황금수"님이 아이디어 주셨습니다.
3.소셜관련
소셜기능을 통해 친구를 만들고 선물을 할 수 있는것은 좋다
하지만, 선물이 정기로 제한되는 것이 좀 불편 랜덤 친구찾기에서는 등급이 높은 사람들은 잘 나오지 않음 친구를 추가할때 코드가아닌 닉네임으로도 됬으면 좋겠다/친구 삭제 기능도 있었으면 좋겠음
--->선물의 폭이 넓어진다면(예 : 부화기, 용 보유수 추가, 승천) 1번에서 말했다시피,
하이브로 측의 입장은 뭐가 되겠습니까. 캐시템인데요. 이건 곤란합니다.
하이브로도 사람 집단이고 기업입니다. 드빌을 좋아한다면 좀 참아주세요.
이외에 등급이 갈리는 문제나, 닉네임으로 친구추가, 친구삭제 등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찬성합니다.
4.업데이트 관련
업데이트에 대해 말들이 많다. 드래곤은 언제나오냐,업데이트는 언제되냐등 말이많은데 진짜 업데이트를 빨리하고 드래곤들이나시나리오등 다른편의 시설도 있었으면 좋겠음
--->하이브로 운영자님들 바쁘십니다.
코드 확인하고 버그 확인하고 패치부터 실행까지 문제가 없는지 꼼꼼히 테스트하여 보다 나은 컨텐츠를
유저들에게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지금도 바쁘게 일하고 계실겁니다.
저도 애가 타지만, 저녁때까지 기다려 봅시다. "예정"이라서 시간은 모르지 않습니까.
5.드빌에게 바라는것
던전에서 나오는 돈의 액수 증가/업데이트는 빨리/드빌 시설 증가(유저들끼리 팔수있는 것 등)/홈페이지에 있는 알 필요시 하는 점수 하락/보석을 모을수 있는 장소 개편/보물상자에서 물건들좀 더 나오면 좋겠음/도박 확률 증가/조합 확률증가/친구삭제 기능
--->위에 언급한 문제들로 돈, 업데이트, 보석, 도박, 친구삭제기능은 마무리하겠습니다.
드빌 시설 증가 : 유저들끼리 교환할 수 있는 것은 저도 찬성합니다. 단 컨텐츠가 좀 많아지면요.
홈페이지 경험치 하락 : 드빌 홈페이지 만렙은 4 입니다. 깊이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합 확률 증가 : 찬성합니다. 꽝이 빈번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하다못해 랜덤이라도 나왔으면..
보물상자 : ... 컨텐츠가 더 추가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나올껀 다 나온다고 생각합니다만...
이원우0621님의 글에 이의를 제기하겠습니다.
dasdas가 아니라 dadas 님입니다. 중요한건 이게 아닙니다.
애초에 말싸움은 "토르드래곤"님이 "dadas" 님에게 집중적으로 비방, 욕설을 퍼부어서 생긴 일입니다.
덕분에 dadas님은 상당히 짜증이 나서 현재 홈페이지 활동을 접으신 걸로 압니다만.
깨끗한 드빌이 되어야지 전문 악플러질이나 하고 그러면 되겠습니까. 모든 원흉은 악플입니다.
말싸움 하는 것은 저도 반대입니다만 사건의 전모를 제대로 모르시면 함부로 말하지 마세요.
"토르드래곤"은 잦은 욕설과 비방글로 드빌 공식카페에서도 강퇴되었습니다.
아 그리고 추천성, 도배성 글 올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올려도 제가 뭐라고 할 처지는 안되지만 상당히 불쾌하군요. 게시판이 더러워서 썩은내가 납니다.
운영자님이 분명히 제.제.조.치 하신다고 하셨는데 운영자님을 호구로 보십니까?
자제 좀 부탁드립니다.
ps. 운영자님께서 [신고제도]에 대한 건의사항을 접수하셨더군요. 실제로 쓰는지는 모르겠지만요.
http://cafe.naver.com/dvildragonvillage/3308
메일 온건데 상당히 눈이 아프므로 읽지 마세요. 뭐 공홈 자게에서 제 아디로 "질렀습니다."글을 찾아도 되고요.
ps2. 영자님들은 유저들이 만드는+신 업데이트 버그 크리가 터져서 베타테스터까지 모집해야 될 정도로
상황이 급박하신 듯 하네요. 뭐 적어도 업뎃이 1달 넘어가는건 아니니 기다리면 언젠가 되겠죠.
할말 다 하니까 시원하구만
개념좀 있게 삽시다?